친구란 무엇일까요? 친구는 어떻게 해줘야하고 어떻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aris123
·4년 전
친구란 무엇일까요? 친구는 어떻게 해줘야하고 어떻게 행동해야할까요?
답답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ris123 (글쓴이)
· 4년 전
@iwritethis 이해가 안가는데 자세히 말씀해주실 수 있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winkle321
· 4년 전
성경책에서 문득 나온 이야기이긴하지만 친구란 언제나 사랑해 주는 사람이고 형제란 어려울 때 도우려고 태어난 사람이다. (잠언 17, 17) 라는 내용을 보면서 친구를 먼저 사랑으로 베풀고 가끔 선물이나 먹을거도 주면서 서로 사랑을 나누면서 언제나 라는 글자를 보며무엇보다 힘들때 같이있어주며 사랑을나누는것이 중요하지않을까싶었어요 겉보기에 친하더라도 사랑이없으면 겉만 우정이고 진심으로 오래가고 깊은 관계로 이어나가는데 힘들수도있지않을까 생각해보았고, 마카님 본연의 모습그대로를 찾고 표현하며따뜻한 마음씨로 친구들을 대하다보면 어느새 오래갈진정한 친구들이 생길거라 생각해요 저도 친구들하고 깊이 사귈수있어진때가 힘들때 곁에있어줌이더라구요..! 친구가 많진않지만 그래도 깊이사귈수가있었어요 그리고 친구의 말도 잘 들어놓는것도 좋은거같아요 친구의 얘기를 귀담아듣고나서 그 친구와 그 내용으로 이야기를 해봄도 좋은거같아요..!0!
커피콩_레벨_아이콘
aris123 (글쓴이)
· 4년 전
@twinkle321 진심어린 조언 감사드립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Acoustico
· 4년 전
맨 윗분 말에 공감합니다. 친구라는 존재에게 잘해주고 싶고 고민하는 마음은 누구나 다 있겠지만 어떻게 해줘야 한다는 대상이라기 보다는 고민있을땐 같이 들어주며 울기도하고 좋은일 있을 때는 같이 기뻐해주는 동등한 존재라고 생각해요. 어떻게 해줘야 되는 대상으로 변질 되었다면 그건 친구라기보단 위 아랫사람에 더 가까울것 같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aris123 (글쓴이)
· 4년 전
@Acoustico 좋은 말씀과 조언 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