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필요할때만 저에게 연락하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gsh9618
·4년 전
돈 필요할때만 저에게 연락하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져요.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떨어지는 자신감과 사회성도 두려운데, 주변에 점점 아무 연락도 없다가 돈 필요할때만 전화를 거는 사람들이 많아집니다. 근데 그 사람들의 공통점은 흔히 말하는 인싸, 즉 나 말고도 주변에 연락할 수 있는 사람이 많은 사람들이에요. 주변에 사람이 많은데도 굳이 연락 안하는 저에게 가장 먼저 전화를 걸어 돈을 빌려달리고 하는 걸 보면 저를 얼마나 만만하게 보는 걸까요? 평소에 제가 연락하려고 하면 잘 받아주지도 않고 카톡도 읽씹이 기본인 사람이 돈 필요한 상황에서는 저에게 부재중 2~3통이 쌓일 정도로 전화를 하고 카톡도 칼답을 하는 걸 보면 그 사람이 한심한 것을 떠나서 제 자신의 모습이 처량해집니다. 이런 사람들이 주변에 점점 늘어나는 것이 점점 두려워지네요.
우울힘들다스트레스걱정돼속상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Uri9158
· 4년 전
반대로 생각해보는건 어떤가요? 저사람이 나에게 저런 요구하는 게 내가 너무 믿음직해서 기대고싶어서 편해서라고요 그리고 생각하세요 저사람은 인싸가 될동안 나를 소중하게 여기지 않았다. 인싸가 돼도 별로 친하지도 않은 내게 손 내밀만큼 보이는것보다 대단한 인간관계 쌓은것도 아니네~ 하고 픽 웃어 넘기세요 세상엔 아쉬울때만 넘보는 그런 사람이 참 많아요 그런 사람이 꼭 염치도 없고요. 가능한 선 아니면 그냥 다 거절해버리세요. 마카님은 잘 살아오셨는데 찔러보는 사람이 나쁜거죠. 너무 흔들리지마세요~~ 마카님만 굳건해지시면 됩니다 지금처럼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seon000 (리스너)
· 4년 전
돈이 필요할 때만 연락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그런 사람들에게 신경이 쓰이는 마카님의 모습에 대해 처량하다고 느끼시는군요. 냉정하게 본다면 마카님의 돈이 없어질 경우 연락을 안할 사람들이에요. 정작 마카님이 연락하면 잘 받지도 않고, 자기가 필요할 때만 연락하는 사람들인데 계속 그런 관계를 유지해서 마카님에게 긍정적인 영향이 있을까요? 마카님도 이에 대한 답을 아실 거예요. 자신을 좀 먹는 관계는 끊어낼 필요가 있어요. 마카님의 돈이 나가면서 마음까지 상처받는 상태이신데, 계속 유지를 하신다면 더 깊은 고민만 쌓여가실 거예요. 마카님은 그런 사람들에게 휘둘릴만큼의 존재가 아니예요.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유일무이한 사람이기에 소중해요. 현명한 선택을 하실 수 있으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