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가많이없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소외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친구가많이없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dvcofls
·4년 전
제가 중2인데 친구가 정말 많이없어요 다른애들은 다른학교애들이랑도 연락하고 놀고전화하고 하던데 전 우리학교마저도 그렇게 편하게대할수있는 친구가 별로없어요 있어도 최대5명??? 이래도 되는걸까요..?너무찝찝하고 답답해요 하..제가 말두변도 별로 없는 편이라...아니 가족들이랑 있을때는 말 엄청하는데 친구들이랑 있으면 소외감도 자주느끼고..잘 못끼는거같아요.. 기분도 오락가락하구..진짜가끔은 죽고싶다는샹각 가끔해요 가끔. 시더는 햐본덕 한번도없고 할샹각도 없구요 그냥 잘 살아보고싶은 마음인데..
짜증나힘들다의욕없음속상해화나불안해조울걱정돼우울해불안외로워슬퍼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우울혼란스러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odDay365 (리스너)
· 4년 전
마카님께선 친구가 별로 없다고 느끼시고 이래도 되나? 더 많아야 하는거 아닌가? 라고 느껴하고 계신것 같아요! 근데 꼭 친구가 많아야만 좋은 것은 아니더라고요! 막상 친구가 100명이 있더라도 내가 그 안에서 편안하게 대하고 내 속마음을 말하지 못할 수도 있는 것이기에 때론 무수히 많은 친구보다 내가 솔직하고 편하게 할 수 있는 친구 몇명이 더 나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어요ㅎㅎ 마카님께서 중2라고 하셨으니 아마 마카님께선 고등학교에도 가시고 나중에 대학교를 가시거나 일을 하시면서 아주 많고 다양한 사람들을 계속해서 만나시겠죠? 하지만 마카님께서도 초등학교 중학교를 다니시면서 느끼셨겠지만 같은반 친구들이라고해서 다 나랑 연락하고 다 나랑 친하게 지내는것이 아니잖아요ㅎㅎ 그리고 그 중에서도 나랑 마음 맞는 사람과 친해지고 가까워지고 어울려 놀게 되듯이 아마 앞으로도 마카님께선 그 수많은 사람들 중에 마음 맞는 사람들을 조금씩 만나실거고 점점 지금의 5명에서 더 늘어나실 수도 있는거죠. 또한 가까웠던 사람도 때론 멀어지고, 멀었던 사람이 가까워지기도 하더라고요ㅎㅎ 그렇듯 사람 인연이라는 것은 알수 없는 것 같기도해요! 그리고 마카님께선 친구들이랑 있으실때 종종 소외감이라던가 잘 못 어울린다고 느끼시며 감정 기복이 나타나신것 같아요ㅎㅎ 아마 마카님께선 약간의 스트레스를 느끼시고선 이러기 싫은데.. 라는 생각에 잘살고 싶은 마음인데.. 라고 하시며 느끼시는 것 같아요. 그건 마카님이 이상하신게 아니라 누구든 그럴거에요ㅎㅎ 잘하고 싶고 잘 되었음 하고 말이죠! 친구를 대하거나 만나실때 너무 부담을 느끼지 않으셔도 괜찮다고 생각해여. 내가 꼭 이런 사람이여야 하는, 말을 잘하고 무언가를 이렇게 해야하는 그런것 말이죠ㅎㅎ 특히 가족들과 계실땐 괜찮고 친구분과 그러신거라면 약간의 의식을 하셨기에 그러실 수도 있다고 생각이 들지만 그건 전혀 이상한게 아니랍니다! 또한 주변 사람들은 그러는데 나는 그러지 못하다고 느끼셔서 더 답답함을 느끼고 이래도 괜찮은건가? 라는 생각이 드는것 같아요. 허나 그사람들은 그 사람들이고 마카님은 마카님이랍니다. 성격도 특징도 다 다르기에 어울리는 친구나 잘맞는 친구도 다를거에요! 또한 잘 어울리고 좋더라도 막상 우리가 그 사람들의 우정 등을 잘 알 수 없을 수도 있고요ㅎㅎ 그렇기에 주변사람들을 의식하시기보단 나랑도 분명 맞는 사람들이 있고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다보면 분명 마카님과 맞는 사람들도 점차 더 늘어날테니 너무 걱정하시지 않으셨음 좋겠습니다 :) 아직 못 만난 마카님의 사람들이 더 많을테니까요! 또한 5명의 친구가 있다는 것 또한 적은 친구를 사귄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