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땜에 혼자 자취하면서 재택근무하는데 고통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수면|대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nicetocu
·4년 전
코로나 땜에 혼자 자취하면서 재택근무하는데 고통스러운거 비정상인가요...? 얼른 회사 가고싶어요ㅜ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오미영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4년 전
코로나로 인한 일상생활 제약에서 발생하는 불편을 완화시키기 위한 솔루션
#코로나
#재택근무
#일상생활제약
#고통스러움
#불편완화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프로 상담사 오미영입니다. 프로필을 클릭하시면 저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사연 요약
자취하는 상태에서 코로나 때문에 재택근무를 하게 된 상황이 마카님에게 상당한 고통스러움을 유발하는 것 같아요. 출퇴근하는 규칙적인 일상과 업무를 하는 독립적인 공간과 동료들과의 관계가 제약을 받으면서 평소 유지해오던 생활의 리듬이 불균형해진 상태로 보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답답함과 힘든 마음이 드는 것은 지극히 정상적입니다.
🔎 원인 분석
재택근무를 하게 되면 출퇴근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지만, 업무와 같은 공적 영역과 개인적 생활과 같은 사적 영역의 경계가 약화되고, 원격으로만 소통하며 업무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시간과 에너지 소모가 많을 수 있어요. 그리고 메신저로 잦은 업무상 연락이 오는 것도 휴식시간 없이 신경을 계속 곤두서게 할 수도 있답니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외부활동 제약으로 인해 평소보다 대인관계 유대감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줄어드는 것도 마음을 힘들게 하는데 영향을 미칠 수 있구요.
💡 대처 방향 제시
저는 지금 상황을 전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마카님처럼 어둠이 짙게 내린 터널을 계속 걸어나가야 하는 것에 비유하고 싶어요. 언제 끝이 날지 모르는 터널의 끝에서 희미하게 보이는 빛을 향해서 조심스럽게 한 걸음씩 내딛고 있는 상황에서는 평소보다 불쾌지수가 높아질 수밖에 없답니다. 이와 같은 때에는 지금 상황의 긍정적인 측면을 발견해 보도록 시도하는 것이 고통스러움을 경감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이제까지 당연하게 여겨왔던 일상의 소중함을 새삼 실감하는 것, 다행히 신체적으로 건강한 상태가 유지되고 있다는 점,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길에는 봄을 알리는 포근함이 찾아오고 있다는 점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지금의 상황이 답답하고 고통스럽고 때로는 무력해지기도 쉬운 것 같습니다. 만약 혼자서 이러한 감정으로부터 회복되는 것에 어려움을 느낀다면 마인드카페 프로의 전문 심리상담이 도움이 되어드릴 수 있답니다. 그리고 긍정적인 정서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현재 상황에서 가능한 여러가지 시도를 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전화나 메신저로 하루에 1명한테라도 안부와 근황을 물어보는 것은 외부활동 제약으로 약화된 대인관계 유대감을 지속하는데 효과적인 방법이랍니다. 외식을 자제하고 집에서 주로 식사를 해결할 때도 3끼를 모두 챙기는 것이 어렵다면 최소한 2끼라도 규칙적으로 먹으려고 노력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면서 자고 일어나는 시간을 일정하게 맞추는 것도 신체적, 심리적 컨디션을 조절할 수 있도록 한답니다. 마카님이 다시 그리운 일상을 되찾을 수 있기를 저도 진심을 담아 응원하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nicetocu (글쓴이)
· 4년 전
공감받는 다는 기분이 드네요! 감사합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seonkk
· 4년 전
저도 ㅜㅜㅜ 이제그만 쉬고 싶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eah1
· 4년 전
전 그래서 한번씩 회사 나갑니다. 그게 훨씬 능률 오르고 몸에도 좋아요. 선택적으로 나가도 되면 나가세요. 집에만 있으면 스트레스 받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nicetocu (글쓴이)
· 4년 전
@yeah1 특별한 일이 없으면 나오지 말라고 하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ae1004
· 4년 전
저는 이제 막 성인인데 너무 일하고싶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in9134
· 4년 전
재택근무라도 어디에요..요즘 코로나로 알바자리도 없어서 집에서 쉬기만 하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s1106
· 4년 전
다들 비슷한껄요....혼자만 느끼는 문제가 아니라 지금의 사회적인문제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jeongjeonging (리스너)
· 4년 전
확실히 그렇죠. 저도 매일 돌아다니던 사람이다보니 코로나로인해 집밖에 못나가니 죽을맛이긴해요. 하지만... 나만 아니면 돼라는 마음으로 돌아다니기엔 코로나 종식에 도움을 주지못할것같아서 집앞 공원 밤에 살짝 도는 정도입니다 산책추천드랴요 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yellee (리스너)
· 4년 전
저도 빨리 나가고 싶어요ㅠㅠ 이놈의 코로나는 도대체 언제 사라지는건지...! 저도 답답합니당.
커피콩_레벨_아이콘
hyogina0602
· 4년 전
다들 코로나로인한 갑작스런 삶의 변화에 ..어려움이 따르는것 같아요 ㅠㅠ다들 잘 이겨낼거라 믿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