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우울감으로 가슴이 답답합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폭력|이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계속되는 우울감으로 가슴이 답답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dadai
·4년 전
어린 시절부터 온전치 않은 가정환경 ( 어머니의 외도, 폭력, 언어적 폭력, 부모님의 이혼) 속에서 누구 앞에서 제 생각을 표현하는 일이 어려웠습니다. 내성적인 성격과 겹치면서 늘 뒤에서 거짓없이 묵묵히 학창시절을 지내왔던 것 같습니다. 대학교까지 졸업 후 몇 년의 공부 끝에 원하는 직업까지 갖게 되었음에도 늘 불안합니다. 남 앞에서 말하기가 두려워 누군가와 이야기할 때 주눅이 들고 상대가 원하는 쪽으로 맞춰주다보니 존재감이 사라지는 기분을 느껴 우울했던 것 같습니다. 작은 일도 말을 정확히 전달 못해서 혼나는 일도 잦아서인지 이제는 제 감정과 생각을 내비추는게 무섭고 두려워요. 자기 명상도 하고 여행도 다니면서 부정적인 생각을 지우려고 해도 가슴이 터질 것 같고 답답하고 눈을 감으면 자꾸 내 자신이 못나보여 눈물을 흘리는 날이 많아집니다. 정신과를 다녀볼까하다가도 약은 한계가 있을 것 같고,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르겠어요.. 과거에 얽매여 있어서 스스로 벗어나지 못할 때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적지 않은 나이에 발전을 못하고 있는 제 자신이 답답합니다.
신체증상답답해우울우울해불안호흡곤란의욕없음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unchRascal
· 4년 전
저랑 나이대나 자라오신 환경이 너무 비슷해서 공감이 되네요. 이제 직장도 자리잡고 하다보니 그동안 꾹꾹 눌러담았던 과거 아픔에 대해 벗어나고 싶어지네요. 같이 이겨냈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