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집이 세서 갈등을 일으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고집이 세서 갈등을 일으킵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아닌건 아니다라고 확실히 얘기하는 성격입니다. 같은 문제가 발생하면 짜증이 납니다. 얘기해서 잠깐 질타받고 해결되는 게 문제를 참아서 곯는 것보단 낫다는 주의 입니다. 그런데 이 성격이 제 가까운 사람들에게 상처를 주는 것 같아요. 주변사람들과 대화하다가도 특정 사안이나 주제만 나오면 제 신념을 건들이는 것 같아 예민하게 반응합니다. 그땐 정신줄을 놓고 흥분해서 가벼운 대화를 공격적인 청문회로 만들어 놓는 느낌입니다. 얘기하다가도 제가 갑자기 남처럼 대하며 문제를 지적하는 모습에 상대가 상처받는 것 같습니다. 저도 이렇게 되길 원하지 않았는데 매번 이리 만들어 버리고 마네요.. 예민해질땐 상대 말 수용이 좀처럼 안되네요. 수용하려다가도 문제를 비판하고 지적하려고 논리가 머릿속에 계속 쌓입니다..스트레스와 함께요.. 이건 아닌데? 왜 그럴까? 하고 답을 채우지 못한 의문만 가득해집니다.. 참..제 자신이 답답하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rommet (리스너)
· 4년 전
적절한 혼합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마카님께서 바른것과 옳지 않은 것은 바로 잡고 어쩌면 직설적일 수 있지만 확실한 표현을 하시는 매력을 가지신 것 같아요. 하지만 마카님과 의견이 다르다 하더라도 나의 생각은 이런데 그런 생각도 할 수 있겠구나! 하는 수용, 받아들이는 폭도 넓혀보시는 것도 상호관의 의사소통, 공감대도 형성되고 마카님이 고민하시는 문제도 나아지시지 않을까 싶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grommet 오.. 공감, 이해, 인정 이군요.. 여지껏 얘기하면 싸우기만 했는데 납득받으니 맘이 녹네요. 수용이 비판보다 더 큰 힘을 낼 때도 있음을 느낍니다. 답글 감사합니다. 공감, 이해, 인정. 습관 들여보겠습니다. 리스너님, 좋은 하루 되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a1c1b51052a8e6f1974 세계를 감상.. 현명한 말이네요ㅎㅎ 더 편하게 받아들일수 있게 되는군요. 답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