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가에게 마음을 깊게 준작이 없다는 갈 방금 깊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룸메이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friendA
·4년 전
누군가에게 마음을 깊게 준작이 없다는 갈 방금 깊게 깨달았어요. 평범하게 친구들과 헤어지면 슬프고 선생님과 헤어질때도 울얼던 기억이 있어서 그닥 무딘 사람은 아닐거라고 생각해왔는데 아니더라고요. 누군가와의 헤어짐이 별로 대수롭지 않다는 걸 느꼈어요. 오히려 아무렇지 않더라고요. 어렸을때 수련회나 캠프로 부모님과 떨어진 건 노느라 별로 신경을 안썼는데 기숙사로 떨어지게 되었는데도 아무렇지 않더라고요. 그런데 룸메이트가 전화로 울고 있는 걸 들으면서 내가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답답한 마음을 털어놓고 싶은데 내 주변에 아무도 없는거에요. 부모님이랑 이런저런 걸 털어놓고 사는 사람이 아니라서 이야기도 못허겠고 친구는 더더욱 이나 없는 지금의 절 보고 후회되요. 나는 왜 마음을 써서 친구를 만들지 못했을까. 마음을 써서 친구를 만든다는 게 뭘까. 나는 잘하고 있는게 아닌 가. 계속해서 우울한 생각이 들어요. 친구랑 계속 통화를 하는 룸메가 부러운 걸 까요.
혼란스러워질투나답답해부러워우울해공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adpillow
· 4년 전
저는 어차피 지금은 잠시 떨어져있는거지 다시 만나게 될 사람들이란걸 알고 있어서 슬프진 않더라구요. 그냥 시간이 지나도 만날거란 친구가 있다면 그 친구가 마음을 써서 만든 친구라고 생각하고요. 너무 걱정마요 글쓴이는 룸메보다 씩씩한거라고 생각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riendA (글쓴이)
· 4년 전
@badpillow 그렇게 생각해줘서 고마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