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이 너무어려워요.. 지금 중3이고 1,2월달에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jii293e
·4년 전
수학이 너무어려워요.. 지금 중3이고 1,2월달에 중3 1학기다했고 꽤 잘했다는 말도 들었습니다 2학기는 별로 중요하지도않고 양도 별로 없어서 그냥 뛰어넘고 지금 고1꺼 하고 있는데 전혀 모르겠어요....한문제푸는데 10분걸리고 그마저도 다틀립니다 식을 전혀 못세우겠어요...너무 스트레스받고 저만이러나싶어요..
무서워무기력해불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elly (리스너)
· 4년 전
고등학교로 넘어가면 갑자기 난이도가 올라간게 느껴지실거에요. 저도 그랬거든요. 미리 이렇게 하지 않으셨다면 더 힘드셨을거에요. 그니까 지금 잘 하고 계세요. 여기서 팁은 저는 최고의 수학학원쌤이 계셔서 늦게 봤지만 다들 인강을 듣더라구요. 저의 최고의 쌤은 스카이에듀 정상모에요. 수학의 원리를 이해시켜주셔서 암기가 아니라 문제를 완벽히 이해하고 풀게 하시거든요. 고1이면 그렇게 차근차근하고 영어랑 수능에서 볼 탐구만 버리지 말고 수학에 거의 매진하세요. 그러면 고3때 수학을 조금만 풀어도 되거든요. 그 때 남들이랑 똑같이 국어 시작하면 되요. 수학을 시중에 나와있는 문제집을 전 다 풀고 이해하니까 수능 수학 만점 나왔거든요. 그렇게까지는 어렵다면 적어도 수학학원과 학교, 그리고 자신만의 문제집 한 권만 제대로 해보세요. 괜찮아요. 수학뿐만 아니라 모든 과목이 어렵게 느껴지고 다들 무너질 시기에요. 포기만 하지 않는다면 다시 적응해서 성장한 마카님이 되실겁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emyself03
· 4년 전
중3 2학기를 하지 않고 바로 고1로 들어가셨으니ㅜㅜㅠ 많이 어렵다고 느끼시겠네요ㅜㅠㅠ 저도 중3 수학했을때는 풀만하다고 느꼈었는데 고1 수학 하니까 정말 어렵다는 걸 느끼게 되더라구요... 근데 그건 질문자님만 그렇게 느끼는 것이 아니라 다른 중3학생분들도 그렇게 느끼실거에요!! 여기서 중요한 점은 포기하지 않는 것 입니다! 처음 배우는 부분인데 누가 한번에 잘할 수 있을까요? 처음 배우는 부분이기에 어려워하고 틀리는 것 입니다. 포기하지마시고 속상해하면서 무너지지 말고 계속 문제를 풀다 보면 “내가 이렇게 쉬운 부분의 문제를 왜 어려워 했지?” 라는 생각이 드실 거에요! 정말 잘하고 있으니까 포기하지 마시고 수학 그까이꺼!! 다 뿌셔주세요 : ) 항상 화이팅 하세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jii293e (글쓴이)
· 4년 전
조언 정말 감사합니다 ..근데 저는 아예 식이 안세워지네요...안 포기하는거만으로는 이 상황을 못 해쳐나갈것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