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은 분명 날 위해 하시는 말씀임을 알고 최근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살|권태기]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부모님은 분명 날 위해 하시는 말씀임을 알고 최근 엄마가 카카오톡에 중앙자살예방센터 플러스 친구를 등록했다는 걸 알게 된 후로 더 잘 해야겠다 생각하는데 마음대로 안돼요. 그리고 자꾸 요즘 툭 하면 눈물도 나오고. 정말 코로나 때문에 못 나가서 그런 걸까요? 아님 헤어진 전 남자친구를 기다리는데 지쳐서? 정말 삶에 권태기가 찾아왔네요.
우울무기력해우울해힘들다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ngel74 (리스너)
· 4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카님의 절절한 마음이 와닿아 이렇게 댓글을 달아요. 인지와 행동은 차원이 다른 문제라고들 하죠, 인지를 해도 바뀌는 것은 쉽지 않으니까요. 사람은 결국 변하지 않는다는 말도 있을 정도잖아요. 하지만 저는 시간을 들인 노력은 사람을 바꿔놓는다고 믿습니다. 그리고 변화는 언제나 인지에서 시작되죠. 삶의 권태기는 두줄기로 흘러요. 끝도 없이 우울해져 트라우마로 남거나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되어 발돋움판이 되거나. 저는 마카님의 현재가 인생의 터닝포인트로 끝맺어지길 바라요. 마카님은 너무나 예쁜 마음으로 다정한 생각을 하시는 분이시니까요. 그런 마카님을 한없이 응원하고 싶네요. 마카님 코로나 때문에 집을 못나가는 상황도, 자꾸만 눈물이 나는 시간들도, 헤어진 전 남자친구를 기다리다 지쳐가는 모습도. 뭐 하나 쉬운 게 없겠지만 그 모든 일이 잘 풀리길 바랄게요. 어머님과 관련된 친절한 마음도 행동으로까지 이어지길 응원할게요. 진심으로 마카님을 응원합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angel74 너무 감사합니다. 누군가에게 말도 못 꺼내고 있었는데 이렇게 위로 받아서 너무 마음이 따뜻해져요. 정말 감사합니다. 꼭 이 시간들이 말씀해주신 것 처럼 좋은 신호일 수 있도록 저 또한 노력할게요. 감사합니다. 지금 제 몫까지 행복하세요ㅜㅜ
커피콩_레벨_아이콘
angel74 (리스너)
· 4년 전
마카님의 몫의 행복을 제게 나눠주셨으니 저는 마카님의 행복은 넘쳐 흐르는 것이기에, 누군가에게 나눠주어도 닳지 않으리라고 믿어야겠군요. 정말 그럴 거라 믿어요. 막혀 있는 행복이 마카님의 하루 속으로 콸콸 흘러들어오는 날까지, 또 그 이후에도 마카님을 응원할 거예요. 꼭 오늘 한 저와의 약속을 지켜주세요.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