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었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늦었나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코로나로 인해 오티도 엠티도 못 가게 생긴 학생입니다 가장 문제인 것은 친구들과 친해질 기회와 시간이줄었다는 것입니다 개강하면 바로 수업 들어갈 텐데 친화력 좋지 않은 제게는 지금 상황이 최악같아요 전에 톡방에서 만나는 기류가 보여서 입닫고 있다가 방 나와버렸거든요 그런데 그때 만날걸 그랬나봐요 이미 일부 친구들은 만났고 더 이상 의미없는 톡방에 괜히 들어가서 보고만 있고 싶지 않아요 개강할 때까지 놀고 있다가 개강 때 친해져도 나쁘지 않을까요? 저같은 학생들 많겠지요?
짜증나불만이야힘들다의욕없음혼란스러워불안해강박우울해불안괴로워공허해외로워스트레스받아슬퍼무서워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20b70d98f5aef4a52ac
· 4년 전
저는 개강하고 나서 오티, 선배들과의 친해지는 자리, 엠티(그것도 가까운 곳으로) 고작 이 세개 행사에 학생회비 40을 내야한다는 파렴치한 학생회가 싫어서 1학년때 돈 안내고 참가 다 안했어요. 결국 동기도 맨날 출석 부를때 이름만 익숙해지고 아는사람도 없어서 1학년때 진짜 외로웠었어요. 근데 나중에 동아리라도 들어가서 열심히 활동하다 보니까 아는사람 몇 생기고 그러더라구요 ㅎㅎ 혹시나 친구 못사귀셨을경우 너무 상심하지 마시고 동아리 활동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학교랑 친해지면 자연스레 사람들 생길거에요 괜찮아요 ㅎㅎ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20b70d98f5aef4a52ac 충고 감사해요 지금으로써는 개강 전이라 더이상 할 수 있는게 없네요 개강하고 나서 스트레스 받더라도 먼저 다가가봐도되겠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20b70d98f5aef4a52ac
· 4년 전
당연히 지금은 아무것도 못하시죠 ㅎㅎ 너무 부담갖지 마시고 먼저 다가가시면 대학친구 만드실 수 있을거에요 ㅎㅎ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20b70d98f5aef4a52ac 감사합니다 ㅜㅠ 그래서 지금은 고딩 친구 몇명만 만나고 과제하면서 지내요 개강하고 나서 열심히 살아볼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obby31 (리스너)
· 4년 전
제 경험상 개강 전에 형성된 무리는 금방 흩어지더라고요 ㅎㅎ 너무 걱정하지 않으시길 바랄게요. 지금 마카님처럼 다른 학우분들도 걱정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으실거예요. 개강한 후에 다가가도 늦지 않을거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dobby31 답변 감사합니다 다들 응원해주셔서 ㅜㅜ감동><대인관계의 전환점이 되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