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 돈으로 굴러가는게 현실인데 아직 다자라지못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retracement
·4년 전
세상이 돈으로 굴러가는게 현실인데 아직 다자라지못한 어린 나에겐 너무 잔인하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rmjws1528
· 4년 전
돈 갖고 사람을 판단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다고 생각해요.안타깝네요.도움있으면 언제든지 청하세요.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해서 도와드릴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ranman
· 4년 전
자본주의 사회이기도 하지만, 저는 그런 사회도 조금씩은 변해가고 있는 추세라고 생각합니다.. 세상이 돈으로 굴러가는 것에는 장단점이 분명 존재하고, 좋은영향과 좋지 않은영향도 존재할 꺼에요. 하지만 세상은 그렇다쳐도, 개인의 한 사람의 생각에서 비롯 된 ' 세상은 오직 돈으로만 굴러가는 거야 ' 라고 굳게 믿는 신념이 오히려 잘못됬다고 생각합니다.. 마카님께서는 그런사람을 목격하거나, 충돌한적이 한번이상은 있지않았나요?? 세상은 돈으로 돌아가기도 하지만, 사람으로 돌아가기도 합니다. 돈을 가지고 어떻게 쓸지, 어떤 판단을 할지 선택하는 것이 개인의 한사람입니다. 저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지금은 차가운 현실을 보며 마카님이 ' 스스로가 아직 다 자라지못한 어린 자신 아이 ' 라고 말씀하셨는데.. 분명 그런 마카님의 한계를 인정하고, 수용하는 날이 오면 마카님에게는 어른이 되는 첫번째 발걸음을 도약하는 날이 될거라고 생각해요. 어른이 된다는 것은 ' 상처를 안다 '는 현실적인 의미도 있겠지만, ' 정신적인 성장 '의 의미와 ' 지혜로운 사람 '이 되었다는 의미도 가져요. 하지만 현실은 지혜롭지 못한 어른이 있는 반면, 진정 성인으로 살고있는 사람도 분명히 있다는 걸 인지하고 계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렇게 길고, 어려운 답변을 끝까지 읽어주신 마카님이야 말로, 저보다 더 대단하고 생각해요. 아직 저도 지혜가 부족하고, 좀더 독서를 하고, 공부를 해야한다고 생각해요. 마카님도 세상에 대해서 배울점도 있다는 것을 알면 마카님에게 분명 도움이 될거라 생각하고 마카님에게 답변을 남깁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lrmjws1528
· 4년 전
@iranman 와,진짜 맞는 말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