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력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무기력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olidle123
·4년 전
간호학과입니다. 배우는 것들이 새롭고 알아가는게 즐겁기는 하지만 사실 대학생활도 학점에 민감하고 치열합니다. 사람의 생명을 다루는 일을 배우다 보니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암기력도 낮고 습득력이 느려서 남들보다 더 열심히 했고 시험기간에는 도서관에 박혀 살았고 시험보는 주에는 쪽잠을 자며 버텼습니다. 밥먹는 시간도 아까워하며 시계를 보며 밥을 먹었습니다. 진짜 머리카락도 엄청 빠지고 피부도 다 망가지고 불안함에 헛구역질하고 울기도 했습니다. 그러다 점점 부족함을 인정하기도 하고 그저 최선을 다하자는 마음으로 임했습니다. 그러다 이번 방학때 한달 타지에서 3-4시간 자며 토익을 하고 내려왔습니다. 만족스러운 결과도 아니었지만 집에 내려와야했습니다. 이후 코로나때문도 있지만 아무것도 하기 싫고 나가기도 싫고 집에만 있는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물론 친구를 만나면 활발해지겠지만 사실 분위기를 위해 이말 저말 수다쟁이처럼 말하고 즐겁게 해주려 쓰는 에너지가 상당합니다. 인간관계에도 신경쓰는게 싫어지고 카톡도 일부러 안보게 되고 다 부질없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사람들말 한마디 행동하나에 날 싫어하면 어쩌지 하는 생각들로 스트레스 받고 싶지 않아졌습니다. 가족들이 퇴근하기 전에는 혼자 있는 시간이 많아서 그런지 공허하다는 생각도 많이 들고 요즘은 해만 지면 방에서 불끄고 그냥 한참 노래를 듣다 잠이 듭니다. 이래도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힘들다두통자고싶다의욕없음공허해무기력해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rommet (리스너)
· 4년 전
마카님께서 잠시 번아웃이 오신 것 같기도 하네요. 하 지만 마카님 지금껏 열심히 잘 해오셨어요. 마카님 스스로를 많이 보듬어주시고 칭찬도 아낌없이 해주셨으면 좋겠어요 :) 지금 코로나때문에 집에만 있게 되다보니 쉽게 무기력해지기도 하죠. 저도 요즘 좀 그럴때가 늘어나더라구요. 걱정도 많아지고, 마카님의 정신이 건강해야 마카님이 하시는 공부나 인간관계에 대한 걱정과 스트레스도 줄어들 수 있을거에요. 잘하지 못해도 괜찮아요. 하루 24시간 중 마카님 자신과 함께하는 취미나 운동 시간 등 마카님을 위한 시간도 마련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산책하면서 잠시 바깥공기를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될 거에요. 힘내셨으면 좋겠어요 마카님.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odDay365 (리스너)
· 4년 전
글만 보아도 마카님께서 얼마나 열심히, 그리고 치열하게 살고오셨는지 알 수 있는 것 같아요. 생명을 다루는 일이기에 더 열심히 하고자 하신 책임감과 남들보다 더 열심히 노력하고 버티고 하신것을 보아 마카님께선 정말 열심히 하신것 같아요! 방학때 타지에 계시다가 마지막까지 토익을 하시고 집에 오셨는데 이후 오히려 아무것도 안하고 싶고 아무것도 신경쓰고 싶지 않은 기분이 드신것 같아요! 무엇보다도 마카님께서는 워낙 많은 에너지와 시간들을 최선을 다하며 보내셨기에 그만큼의 나만의 휴식시간이 필요하신 것 같아요! 우리가 계속 달리고 싶어도 계속해서 전력질주를 하긴 힘들잖아요 ㅎㅎ 그렇기에 그만큼 천천히 걷기도하고, 쉬어가는 시간이 필요한거죠! 아마 마카님께서 그 시간이 지금이 아닐까란 생각이 들어요. 그렇다보니 사람 만나거나 카톡 하는 연락 등도 생각이나 시간 에너지가 소비가 되시다보니 오히려 그런것조차 하고 싶지 않아지신것 같습니다. 뿐만아니라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도 많은 에너지와 시간이 사용된다 하였는데 마카님께선 그 외에도 상대방이 싫어하면 어쩌지, 저쩌지 등의 시간으로도 스트레스도 받으셨던 적이 있으셨던 것 같아요 그렇다보니 더더욱 사람들과의 관계에서도 쉬어가고 싶으신것 같고요! 또한 지금 집에서 쉬시다보니 아무것도 안하며 음악 듣다가 많은 생각들도 하고 그러다 노래 듣다 잠들고.. 그러신것 같은데 아무래도 마카님께선 치열하게 하루하루를 보내시다가 집에와서 쉬고 계시다보니 그것이 익숙하지도 않고 또한 이래도 되나 싶으면서도 하고 싶지 않고.. 그러실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마카님께서 머리도 빠지고 피부도 망가지고 불안함에 헛구역까지 하시고 때론 울기도 하시며 워낙 힘든 시간이자 최선을 다하고 노력했다는 값진 시간들을 보내신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마카님께서 그러한 자신을 위해 조금은 쉬어가도 괜찮다는 생각이 들어욯ㅎㅎ! 허나 이런게 본인이 너무 싫고 답답하시다면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것들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창문 열고 밖도 구경하고 햇빛도 쬐고, 무언갈 만들기도 해보시면서 말이죠ㅎㅎ 그리고 최선을 다하시는 모습 너무 멋지신것같아요! 그래도 내 건강이 우선이니 건강잘챙기시고 고생하신 마음이 편해지셧으면 좋겟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