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의 기술은 뭐가있을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사과의 기술은 뭐가있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RToR
·4년 전
진심을 담아서 한 사과가 당사자에게 안닿았나봐요. 자기연민이 가득차있다고 합니다... 더 생각하고 고민하고 말했어야 하는걸까요?
힘들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iii123
· 4년 전
받아들이는 사람이 판단하겠죠. 그냥 진심다해 사과했는데... 안받아준다면 그걸 어쩌겠어요. 저는 포기가 빠른편이라..
커피콩_레벨_아이콘
RToR (글쓴이)
· 4년 전
@lovethetruth 지금 대구에있는 상대라ㅠㅠ 만나면 참 좋을텐데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ToR (글쓴이)
· 4년 전
@iiii123 너무 구구절절 썼나 후회스럽네요 진심을 담아 다시사과해야하는데 두렵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odDay365 (리스너)
· 4년 전
마카님께서는 이미 충분히 진심을 다해 사과를 했다고 하셨기에 그리 하셨다는 생각이 들어요! 하지만 사람마다 말하고 듣는게 어찌하느냐의 차이가 있기에 친구분과는 조금 다르셨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사과 내용과 어떤 상황으로 되었는지 다 알 수는 없지만. 친구분께선 마카님의 사과에서 자기연민이 많다고 여겼다고 말씀하셨다면 마카님께서 어찌 사과를 보내셨는지는 모르겠으나 만약 내가 이래서 이런거야 이래서 이랬던거야. 라는 사과였다면 친구분께선 내가 이렇게 행동했을떄 너가 어땠을 것 같아. 그런게 참 고맙고 미안해.로 친구의 감정을 좀더 알아주는!? 것을 원했을 수도 있다고 생각이 들어요 또한 지금 상황에선 친구분께서도 기분이 상해있다는 상황이라면 좋게 얘기했더라도 조금의 시간이 더 필요할 수도 있고 그렇기에 친구분과 왜 이렇게 되었는지 생각해보시고 그 부분에 대해 사과하시거나 고마움을 표현하시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마카님께서도 많이 답답하시고 힘드실텐데 친구분과 잘 얘기하셔서 풀리셨음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