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존감이 높으면 좋은점과 나쁜점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자존감이 높으면 좋은점과 나쁜점은?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전 자존감이 굉장히 낮은데 자존감 낮다고 연애나 결혼생활에 문제있었던 적은 없습니다. 제가 성격이 단순해서 남자 만나는게 순조로웠던 것도 있고 결혼생활도 딱히 문제라 할건없는데요. 자존감낮은 저인데 딱히 자존감과는 거리가 멀게 살아와서 자존감이란게 그렇게 중요한지 모르겟네여. 자존감이 높았을때 도움되는거나 장점 오히려 독이 되는 단점은 무엇이 있나 궁금합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7가 달렸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iwritethis 못생겻다고 발끈하면 자존감이 낮다고 생각햇는데 제가 잘못 생각해온건가영? 자존감 높은경우 못생겻다고 하는말을 담아두지 않는듯한 느낌을 받았거든요. 못생겻다고 하면 맞아 나 못생겻어 그래도 얼굴이 다가 아니잖아 이런 느낌이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rmjws1528
· 4년 전
자존감이 높은 건 자기를 그만큼 의미있다고 생각하니까 좋은 거죠.자존감을 자만이라고 생각하지 마세요.자존감과 자만은 확연히 다른 거예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lrmjws1528 요즘 자존감 높은 남자애를 알게 됐는데 약간 사람을 깔보는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넌 이런것도 몰라? 이거 쉬운건데 이게 어려워? 이런 식의 말투랄까요. 마치 듣는 상대가 바보가된것같은 느낌이 들 정도로요. 그 사람을 보면 자존감이 자만심으로 보이던데 자존감이 높은 경우의 역기능으로 보이더라고요. 자신같은 남자가 여자들한테 왜 인기가 없는지 모르겟다고 자신을 자화자찬하는데 전 왜 인기가 없는지 알겠던데... 사실 자존감이 뭔지 잘 모르겠고 주변인들을 보면 이게 좋은건지 안좋은건지 혼란스러운면이 있어서 질문했습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iwritethis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그렇게 볼수있겠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rmjws1528
· 4년 전
그건 진정한 자존감은 아닌 것 같아요.진정한 자존감은 좋은 거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