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이 마음을 따라주질 않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몸이 마음을 따라주질 않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저는 현재 고등학교 3학년이에요. 흔히들 고3이 가장 중요한 시기라고 하죠. 고3이니까, 고3이니까 하며 저를 배려해 주는 가족들과 주변 사람들을 볼 때면 너무나 감사하지만 그만큼 너무 부담되고 그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것 같아서 죄송하기도 해요. 어떻게 해야 대학에 합격할 수 있는지 다 알죠 당연히.. 어렸을 때부터 주변에서 많은 조언도 받았고 성공한 사례도 많이 봤으니까요. 근데 다 알면서도 몸이 마음을 안 따라주네요. 아침에 일찍 일어나야 한다는 걸 알면서도 일어나는 게 힘들고 핸드폰 내려놓고 공부해야 한다는 걸 알면서도 그게 쉽지가 않아요. 1, 2학년 때엔 지금보단 열심히 한 것 같은데 슬럼프가 온 걸까요? 정말 아무것도 하기 싫고 그렇다고 포기하고 싶지도 않아요.. 대학 가고 싶어요.. 어떻게 해야 정신차리고 공부만 하는 고3이 될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해야 저를 믿어주는 사람들의 기대에 미칠 수 있을까요. 사실 다 아는데 그게 잘 안돼요..
의욕없음스트레스받아무기력해우울해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eewhat (리스너)
· 4년 전
혹시 지금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나를 위해서’ 인지, ‘남들의 기대에 미치고싶어서’ 인지 찬찬히 되돌아보셨으면 좋겠어요:-) 둘다 물론 좋은 동기이지만 나를 위해서 하는 공부가 더 오래가고 큰 힘을 낼 수 있더라구요. 그리고 주변의 기대에 부응하려다 보면 오히려 그게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어요ㅠ 마카님이 공부를 열심히 하시고싶어 하는듯하니 ‘마카님을 위해’ 공부해야할 이유를 많이 생각해보셨으면 합니다🙂 남은 1년 달려나갈 큰 에너지를 내기 위해서요ㅎㅎ 힘든시기인데 마카님이 잘 버텨나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몸 관리 잊지 마시구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seewhat 오늘도 늦게 일어나긴 했는데 일어나자마자 이렇게 예쁜 글을 읽으니 마음이 편해요. 오늘 하루 저를 위해 열심히 해 볼게요!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adfert
· 4년 전
진짜 제말 어떻게 들리실지는 모르겠는데 아침마다 운동을하세요. 정말 30분이라도 10분이라도 5분이라도 운동을 하시면 몸이힘드니까 정신을 차리게 돼요 . 진짜 장난아니고 조금이라도 운동을 하시면 건강한몸에 건강한정신이 깃든다고 도움이되실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