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주변 사람들 너무나 미안해요... 저는 그냥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Frommein2018
·4년 전
내 주변 사람들 너무나 미안해요... 저는 그냥 지금의 인간관계가 너무나 좋아서 잃어버리기 싫을만큼 당신들을 좋아했어요 하지만 자꾸만 약해져 가는 저는 당신들에게 조바심이 났어요 내가 실수하면 떠날까봐 내가 안 좋은 모습 조금이라도 보이면 날 싫어하게 될까봐.. 정말 잘하려고 노력하는데도 이 조바심은 사라지지 않았어요 그래서 더 많은 실수를 하게되고 그래서 후회하고 불안해져서 이 악순환은 계속 되었어요 그래서 정을 안 주고 적당한 관계만 유지해 볼까도 고민해봤지만 지금 내가 해주고 싶은 말을 못하면 후회할거 같아 그러지도 못했어요 참 멍청하죠..ㅎ 당장 내가 1시간 뒤에 충동적으로 죽어버릴수도 있는거니까.. 그러면 제일 후회할거 같은게 당신들에게 못 전한 말이였어요... 못난 나지만 떠나지 않아줘서 너무나 고맙고 더 잘해주지 못해 미안해요 앞으로는 실수도 하지 않고 잘할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eganumoojoa (리스너)
· 4년 전
마카님, 이야기 나누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카님께서 소중한 사람들에게 실수를 여러 번 하셨다고 그러셨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사람들이 마카님의 곁에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제 생각에는, 마카님이 이렇게도 마음에 담아 두고 계신 그 실수가, 그분들이 기억도 못 할 만큼, 혹은 아주아주 사소한 실수이거나, 혹은 큰 실수임에도 불구하고 마카님을 많이 좋아하기 때문에 곁에 있고 싶어 하는 거일 거예요. 스스로를 실수 투성이에 작은 존재로 생각하지 말아요 마카님. 마카님이 그 분들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좋아하는 만큼, 아니 그보다 더 그 분들은 마카님을 좋아하고 쭉 함께하고 싶은 사람으로 생각할 거랍니다. 그리고 실수 할 수도 있죠. 사람이니까요. 사람은 누구나 실수를 해요. 그거 하나에 주변 사람들이 마카님을 떠나고 비난을 쏟아냈다면 정말 거기까지인 관계였겠지만, 아닌걸요 :) 마카님께서 그 분들에게 마음을 쓰는 걸 그 분들이 아시면 얼마나 고맙고 기뻐할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ㅎㅎ 자신감을 가지고 주변 사람들을 믿고 사랑하는 만큼 마카님 스스로도 믿고 사랑해 주셨으면 좋겠어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Frommein2018 (글쓴이)
· 4년 전
@Naeganumoojoa 이쁘고 좋은말들 너무 감사해요 오늘은 오랜만에 슬퍼서가 아닌 기뻐서 울거 같아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eganumoojoa (리스너)
· 4년 전
ㅠㅠ그렇게 느끼셨다니 제가 더 감사해요 마카님의 앞날을 응원할게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Frommein2018 (글쓴이)
· 4년 전
@Naeganumoojoa 저도 이렇게 어여쁜 마음씨를 가진 마카님이 행복하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