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여자는.
커피콩_레벨_아이콘0213dhfg
·4년 전
제가겪은건아닌데봤습니다. 유튜브에서본것이지만실제로일어난일입니다. 어떤여자분이특수부대출신인데. 어떤할아버지분들이 여자는예뻐서거기까지간것이다. 실력이아니라외모다. 이소리하시는데 그여자분은충분히아니,열심히. 고통까지참아가면서 특수부대에갔을텐데. 우리나라는여자를인형취급합니까? 예뻐야인정받을까요? 제가예민한것이라면둥글게말해주세요. 저는아직도궁금해요 여자는실력이아니라외모인가. 여자도실력으로올라가는것. 외모가다가아니잖습니까.
불만이야실망이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ieyoung
· 4년 전
꼰대 세대들이 가진 고정관념은 바꾸기가 너무 어려워요 ..어휴.. 아직도 한국과 많은 나라들은 여성이 가진 어떠한 능력의 가치보다 외모적인 가치에 중점을 크게두는 경향이 있습니다. 미디어만 봐도. . (여성 배우들의 역할이 한정적이고 섹스 어필이나 얼굴과 몸매 또는 노출로 뜨는경향..등등) 요즘은 이런 불균형하고 외곡된 잣대가 젊은 세대 층들 사이에서는 많이 바뀌나 가고있어요. 우리들부터라도 사람의 가치를 특히" 여성의 가치"를 보여지는 외적인 것만으로 판단하지 않으려 노력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dieyoung
· 4년 전
@iwritethis 그 할배들이나 여성에게 편견을 가진 사람들은 능력으로 성공한 여성 교수님을 보아도 얼굴이 어쩌고 여자가 어쩌고 할거같네요. 글쓴분이 말씀하신 영상속 여성분은 특수 부대출신이고. 이 직업은 서비스직이 아니기 때문에 외모적인 부분이 전혀 중요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저런말을 들어야 했네요. 너무 안타깝습니다. 남녀 불문 서비스직안에서는 외모가 중요한건 사실이지만 남성보다 여성에게 들이미는 외모적 잣대가 더욱 심각한건 사실이고 바꿔나가야할 부분인거 같습니다. 무엇이든지 사람의 얼굴과 외적인것을보고 평가하는것은 별로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설령 그게 칭찬이라 할지라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ieyoung
· 4년 전
@iwritethis 분노를 일으키는 글의 이유는, 님 글에 일정부분 동의 하지만 결국 그 할아버지들이 여성혐오 (misogyny) 를 한다는것에 글쓴이가 그사람들의 시대적 뒷배경을 무조건적으로 이해해야 한다만 하는것과, 이 부분에대해 우리가 세대차이 안에서의 성 차별적 고성관념을 바꿀 수 없는 안타까운 마음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님은 외모적 부분이 (서비스직 안에서) 남녀 불문을 하고 결국 중요한 부분이라고 이야기 하시는게 이게 글쓴이가 이야기한 '특수부대 여성' 과 ' 여성의 가치는 실력인가 외모인가' 에대한 질문과는 관계가 없어 보여 언급한것입니다. (그리고 꼰대를 꼰대라고 하는것이 어째서 보수적인것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