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들어 계획에 차질이 생기니 더 우울하고 의욕도 없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우울증|취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요즘들어 계획에 차질이 생기니 더 우울하고 의욕도 없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yammm
·4년 전
원래도 우울증이 있어 지속적으로 치료를 받고 있었습니다. 병원 외에도 심리 상담도 꾸준히받고 있었어요. 좀 좋아지나 싶었는데 코로나로 인해 취업준비도 계획적으로 안되고 의욕도 사라져서 주로 자거나 폰만 봅니다.. 이러면 안되는데 하면서도 매일 같은 생활이 반복되니 답답하기만 하고 취업준비도 진전이 없어 막막합니다. 부모님께서 경제적 지원도 더이상 해주지 않겠다고 하셔서 돈 받을 때마다 눈치도 많이 보이고요. 물론 돈은 받게 되었지만 가족관계에서도 눈치가 많이 보입니다. 언니도 제대로 된 직장을 가지고 있는 게 아니라 저도 부담감이 많이 커요. 어디부터 시작하면 좋을지 잘 모르겠네요... 우울증은 많이 좋아졌다 생각했는데 의욕이 없어서 많이 지칩니다. 다른 사람은 저만치 가있는데 저만 너무 느린 거 같아 걱정도 되요.
의욕없음혼란스러워답답해우울걱정돼괴로워불안무기력해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urhappyday (리스너)
· 4년 전
저는 20대 중반의 취준생입니다 공감가는 글이어서 댓글을 남겨봐요...!! 음 저는 한부모 가정(이혼하심)에서 살고 첫째(밑으로 동생들)라 그런지 압박감. 부담감이 상당하게 느껴져서 짐처럼 느껴질 때가 있어요 저를 힘들게 만드는 상황과 저 스스로가요! 이러면 안되는데 속으로 말하면서도... 반대되는 행동을 해서 나중에 후회할 때도 있고요 저도 상담을 꽤 오래전부터... 중학교때 첫상단을 받기 시작했기가 벌써 햇수로도 꽤 됐네요 그때 당시 약물치료랑 병행하는게 좋겠다는 얘기가 나와서 신경정신과도 다녔거든요 정신과는 총 3곳을 다녔는데 다행히 지금 다니고 있는 병원이 저랑 제일 잘 맞아서 큰 부담(진료비는...💧)은 없이 다니고 있어요! 댓글을 작성하다가 실수로 잘못 눌러서... 다 쓰지 못한 글이 올라갔네요(!) 혹시 보셨다면 사과 말씀 전해요ㅠㅠㅠ 글 올려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해요 마카님! 서툰 제 글을 끝까지 읽어주신 것도 너무 고마워요 제가 이렇다/저렇다 딱딱 명확하게 말씀드리질 못해서 그게 마음에 걸리지만...😭 저는 언제나 여기에 있을게요 마카님이 이 곳을 찾아와주신다면 늘 귀 기울여 들을게요(!!) 아침 드셨나요? 요새 잠을 통 못 자고 수면 시간이 부족해서 그런지 머리가 살짝 어지럽네요 코로나! 감기! 조심하시고 몸도 마음도 모쪼록 건강해져서 은은한 행복이 깃들기를 멀리서 늘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