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격 안좋은건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성격 안좋은건가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유튜브에서 제사 영상 보다가 문득 든 생각인데 꼭 제사를 해야하나? 싶더라고요. 저도 여자니까 이제 어른되면 같이 요리 도와주고 해야될텐데 너무 싫은거에요... 여자라 그런것도 있고 솔직히 얼굴도 모르는 조상이니까 별 생각도 안 들고... 당연히 나중에 제가 죽고 나서 자식한테 제사해달라고 말할 생각도 없구요. 암튼 취직하고 독립하면 제사에 부르지 말아달라고 하고 싶은데 제 인성이 구린 건가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astel7
· 4년 전
아니요 오히려 다른분들보다 의식이 열린 사람이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juice1 (리스너)
· 4년 전
아니요 성격과는 전혀 상관이 없고 가치관 차이죠! 저희 집안도 제사를 지내요. 근데 저는 앞으로 제 가정을 갖게 되면 제사 안 지낼거에요. 가치관과 세대의 차이가 큰 것 같네요. 사람들이 서로의 다름을 좀 더 인정하고 포용하는 세상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마카님은 그저 부모님 세대와 생각의 차이가 큰 거라고 생각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seon000 (리스너)
· 4년 전
제사라는 것 자체가 남자보다는 여자들만 책임지고 준비하는 집들이 대부분이죠. 그렇다보니 제사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는 듯 해요. 지금의 어르신들은 제사를 챙기는게 당연하다는 사회에서 살아왔고, 또 그와 관련된 가치관이 형성되었기 때문에 제사를 꼭 챙겨야한다는 생각이 있으신 것 같아요. 가치관은 항상 고정될 수 없고 변화되기 때문에 세대가 바뀌면서 제사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생각도 점점 커지는 듯 하고요. 마카님의 인성에 문제가 있어서 그런 생각이 드는게 절대 아닙니다. 제 집은 제사를 보내지 않지만, 만약 제사를 치루는 집이었다면 저 또한 안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