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사람들이라고 생각했지만 관계를 끊어야 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좋은 사람들이라고 생각했지만 관계를 끊어야 할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다수의 사람들과 맺었던 관계에서 내가 없든 있든 이 사람들은 잘 지내겠구나, 나만 너무 연연하고 있다라는 생각이 너무 들어서 울적해져요. 물론 잘지내는 거에, 내 존재감이 그만큼 없다는 사실을 알고 있어서 재밌게 지내지 못했다는 내 자신에 서운한 거예요. 근데 그 사람들이랑 지내는 시간이 너무 좋아서 연을 끊기가 싫더라구요. 그렇다고 그 사람들이랑 잘 맞지도 않아요. 전 항상 조용하게 지내는 편이구 다들 장난치고 말도 재치있게 넘어가는 사람들. 저는 좀 움츠려들더라고요. 단톡방에서도 따로 할 말도 없구.. 그래서 더 스트레스를 받는 것 같아요. 게다가 저는 만남에서 제약이 많아 항상 만남을 힘들게 마음먹고 만나려고 해요. 스트레스 받는다면 이 관계는 좋았어도 그만해야하는 관계가 맞는 거겠죠. 언제까지 내가 욕심부릴 수 없는 관계겠지요. 그 사람들은 그냥 자만추 같은 분위기인데 저만 이런 생각을 하니 너무 비참하고 제 자신이 불쌍해요.
힘들다속상해공허해외로워슬퍼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gdthvjik
· 4년 전
아예 자르지않고 쉬어가는 건 어떨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bgdthvjik 쉬어간다는 게 만남을 자제하고 관계만 유지하라는 말씀인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gdthvjik
· 4년 전
단톡방을 잠시 나오셔도 좋구요. 만남을 잠시 중단하셔도 되구요.인간관계는 움켜지고 애쓰면 애쓸 수록 멀어지고 잘 안되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