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를 어떻게 찾았나요? 당신의 진로를 여전히 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진로]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nowwhat
·4년 전
진로를 어떻게 찾았나요? 당신의 진로를 여전히 만족하나요? 좋아하는 일?잘하는 일? 어떻게 생각하나요?
기대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urhappyday (리스너)
· 4년 전
음... 제 꿈은...💛 저는 좋아하는 일 70 잘하는 일 30 기준으로 생활하는 편입니다 잘하는 일은 뭐랄까 긍지를 높여주는 기분이라 신이 나고 좋아하는 일은 일이 아니라 놀이처럼 느껴져서 재밌어요! :) 제가 무슨 일을 업으로 삼을지 아직은 명확하지 않지만 만족해요! 내일이 궁금해지는 꿈이라서요 ♥ 진로... 찾는거 진짜 어려우면서 중요한 일이라 생각해요 엄청 오랫동안 고민하고 망설이고 주저하고 다시 반복...!하다가 찾았어요! 진로=직업이라고 하는 말은 저에겐 의미가 없어서...!! 취준생인 입장이라 내가 과연 밥벌이를 할 수 있을지 그 생각이 들면 조금은 불안해지기도 하지만 그래도 뚜벅뚜벅 걸어가보려고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Uri9158
· 4년 전
한번 자퇴했고요 지금 진로를 정하긴 했는데 잘못정한것 같아요. 이젠 나이도 있고 공들인 시간도 있으니 계속 공부하고 있고요. 적성 안맞고요 흥미는 있어요. 일단 계속 해보다가 진짜 아닌 것 같으면 비슷한 일 다른 분야으로 갈거에요. 이또한 배운게 아까우니깐요. 너무 진로에 대해 걱정하지 마세요 안맞으면 다른거 하면 돼요. 100세시대 잖아요 하다가 진심으로 원하는게 있으면 또 배우면 돼요 진로를 한가지로 국한짓지 마세요 언제든 꿈은 바뀔 수 있어요 뭘 해야할지 갈피조차 못잡겠다면 워크넷같은 곳에 직업검사 같은걸 해보세요.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nowwhat (글쓴이)
· 4년 전
@ourhappyday 앗 앞말들 진짜 맞아요! 망설이고 주저하다 흥미생겼다의 반복ㅎㅎ 이휴 자꾸 진로찾으라는 소리 늘 듣지만 늘 스트레스인거같아요:( 진로=직업 이 같은 공식도 비슷하고요.. 그래서 저는 그냥 내가 지금 성취할 수 있는거를 성취하자가 목표에요. 불안을 감수하고 원하는 일을 위한 길을 걸어가는건 멋진 일이네요:) 꼭 지금 생각하시는 그 일을 언젠가 이뤄내시면 좋겠네요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nowwhat (글쓴이)
· 4년 전
@Uri9158 조언과 응원 감사합니다! 워크넷, 지금까지 진로 검사 이런거 다 찾아보고 해봤지만 결국 구체적이고 실체적인게 더 느껴지게 되는거 같아요. 그래서 말해주신 것처럼 진로에 대해 너무 걱정하지 않으려고요:) 지금 흥미가 있고 공부하시는 일의 분야 혹은 비슷한 분야에서 진로 찾기를 바라면서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