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 공허합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마음이 공허합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안녕하세요. 27세 여자입니다. 제가 몇년 전서부터 과거가 그리운게 다였는데 오늘 새벽에 갑자기 문득 과거가 그리워지더니 마음이 공허해진 느낌을 받았어요.. 그것도 크게요. 심지어 눈물도 나고..마음속에 뭔가 벽이 쌓아진거 같고... 계속 24시간 누워서 아무것고 안한채로 누워만 있고싶고..왜그러는지 도통 이유를 잘 모르겠습니다.. 이럴땐 어떻게 해야하는 걸까요..취미생활을 해도 크게 나아지는건 없네요.. 참고로 사람들과 자주 만나서 수다도 떨고 많이 놉니다.
의욕없음지루해속상해불안해답답해우울힘들다자고싶다공허함괴로워외로워무기력해마음스트레스받아슬퍼우울해외로움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BREAD (리스너)
· 4년 전
마카님 마음속에 있는 마카님의 깊은 감정이 눈물이나 공허해진 감정으로 나타나는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저도 공허해지고 아무것도 안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본적이 있어서 마카님의 글에 더 공감이가네요 그때 저는 제 감정이 왜그러지를 계속 찾았던 것 같네요 왜 이럴까 라는 생각이 들면서 왠지 모를 원인을 계속 찾아 해매고 찾고나서 이래서 이런거구나를 알고 나아갔던 것 같아요 그동안 너무 열심히 지냈기게 힘들었을수도 있고 더 행복했던 과거가 그리워졌을수도 있고 여러가지 상황이 있기에 여러 생각을 통해 원인을 찾아 내시는건 어떨까요 ?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SOBREAD 댓글 감사합니다. 아직은 잘 모르겠어요. 과연 제가 잘 버틸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실은 20대 초반에 살아있는 느낌이 사라진거 같아요. 살고는 있는데 뭔가 큰 일을 쳐야만 살아있다는걸 직감 할거같은? 아, 물론 아직까지 살면서 큰 일은 쳐본적은 없지만 그만큼 마음이 크게 공허하고있다는 뜻이겠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DFSS
· 4년 전
같은 나이시네요. 저는 취업만 바라보고 달려왔다가 막상 취업하니 목표라는게 없어져서 삶의 의욕이 없더라고요. 저도 과거를 많이 그리워하긴 하는데 그러다 보면 끝이 없어요. 그래서 저는 제 나름대로의 목표를 세워서 성취하려고 노력하고있고 취준하면서 놀지못했던 경험들을 해소하려고 여행도 다니고 친구들과 만나면서 추억얘기도 합니다. 마음먹기 나름이더라고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DFSS 역시 끝이 없는거군요..하긴 이런다고해서 해결 될 문제는 아니지만..많이 공허한 탓인지 외로움을 많이 타는거 같아요 ㅎㅎ 음~ 돈 벌면서 여유있을때 여행 다니는거 괜찮겠네요. 힐링될거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FSS
· 4년 전
@Potato Lantern 네 저도 외로움을 많이 타는 편이지만 여행을 하거나 취미생활을 하면 해소가 되더라고요~ 물론 일시적일수 있지만 안해보는것 보단 나으니까요~ 외로움이 많으시니 친구분들이랑 날맞춰서 가보는 것도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