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카페에서만은 싸움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싸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마인드카페에서만은 싸움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최근 들어 여성인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숨겨진 차별과 부조리들이 드러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각성운동이 사회적으로 긍정적이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이러한 계몽엔 남성은 가해자고 여성은 피해자란 이분법적 논리가 골자로 남성과 여성의 논쟁을 필연적으로 야기합니다. 논쟁이 나쁜것이 아닙니다. 다만 마인드카페에 와 지친 마음을 쉬려고 하는 저 혹은 다른분들은 많은 불편감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되도록 논쟁을 지양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성차별로 인한 고민들을 이야기하지 말라는 것이 아닙니다. 저는 마인드카페가 모든 종류의 고민들을 토로할 수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만 이번 N번방 이슈에 대한 반응같이 '한국 남성들에 대한 혐오가 생긴다'라는 마인드 카페의 타 이용자들에게 상처가 될 수 있는 말을 지양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불법찰영로 상처를 입고 계신 여성분에겐 혹여나 상처가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적어봅니다. 혹여나 제 글에 상처를 입으실 분들에게 죄송의 말씀을 올리며 제 개인적 의견을 올립니다.
답답해슬퍼걱정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antastic
· 4년 전
정말로.. 지양하고 싶은데.. 아이들이 당한 일들이 그렇게나 많은데 자기는 죄 없는데 왜 뭐라고 하냐고 나오는 사람들 보면 너무.. 한심해요. 어른으로서 우리가 해야할 생각은 부끄러움, 분노, 피해자 수제에 대한 강구 정도 아닐까요.. 본인들 억울하고 말고가 그렇게 힘들까요? 아이들이 그렇게 당했는데.. 싸우자고 글 남기는 거 아니에요. 남자친구 있는 입장에서 저도 너무 힘듭니다. 그런데 같은 일을 접하고도 저는 애들 생각에 손이 벌벌 떨려 아무것도 못하는데 잠깐 충격에 빠지고선 금방 회복하는 남자친구가 너무 밉네요. 그냥 피해아동을 위해서라도 같이 가담자 처벌에만 집중해주시면 안될까요? 마카에서까지 이런 글을 봐야하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antastic
· 4년 전
정말로 정말로 상처받았다면 죄송해요 마카님. 그리고 다른 분들께도. 그런데 이 사안은 도저히 양보가 안 되어요. 어느 성별 따질 것 없이 어른으로써 모두 부끄러워해야하고, 피해자 구제에 더 소리높여야하는 때라고 생각해요. 가담자들 신상공개만 된다면 쫒아가서 때려죽여서라도 그 애들에게 일상을 돌려줘야해요. 법이 없다면 법을 만들어서라도 아이들을 구해줘야해요. 그런 문제이니만큼.. 그래요 기사에서 보니 잡힌 가담자들 대부분이 20대라던데 저도 딱 그 나이거든요. 차라리 어느 성별에 대한 혐오가 아닌 20대에 대한 혐오가 팽배해지고, 저도 그걸 맞으며 같이 가담자 색출에 힘을 실을 수 있다면 좋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iii123
· 4년 전
오늘 좀 이상한거 같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