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다른 상대방을 이해하는것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나와 다른 상대방을 이해하는것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요새 한 친구의 언행에 제가 자주 서운함을 느낍니다. 예를 들면 제가 최근에 대외활동모집에 하나를 붙어서 기뻐서 그 친구에게 이 얘길 했습니다. 그랬더니 친구가 "코로나 때문에 사람들이 신청 안하니까 그렇지" 라고 하더라고요. 저는 이 말이 제가 잘해서 붙었다기보단 코로나 때문에 경쟁이 작으니까 뽑힌거지 라는거처럼 들리더라고요. 이런식으로 사소하게 그 친구의 언행에 상처를 받을때는 있었어요. 상대방이 나에게 마냥 듣기 좋은 말만 해줄수도 없는거라고 생각해서 주로 그냥 제가 말하지 않고 넘어가지만 정말 오늘은 못참겠다 싶을때 이게 서운하다, 라고 얘기하면 친구는 받아들이고 미안하다고 진심으로 사과는 늘 합니다. 다만 이런일들이 계속 반복되니까 저도 좀 혼란스러운거같아요. 친구에게 서운한걸 얘기하자니 제가 서로의 다름을 인정 못하고 자꾸 저 편한대로만 생각하는건지, 아님 이런건 별개의 문제인건지 잘 모르겠어요. 저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짜증나불만이야힘들다속상해화나답답해괴로워스트레스받아대인관계친구우울해슬퍼혼란스러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8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ugartown1002 (리스너)
· 4년 전
헉.. 친구분의 다른 서운한 부분은 모르겠지만 글에 적힌 반응이라면 저도 어이없었을거 같아요.. 저 내용만 봤을때는 마카님을 질투하는 것 처럼 보이기도 하고요 거리를 조금 두시는게 좋을거 같네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Sugartown1002 거리를 둔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8년지기 친구라 어려운거같아요.. 지금은 뭐 속깊은 얘기를 좀 줄인다거나 그렇게 하는데 8년이라는 같이 보낸 시간이 있다보니 그 친구에게 거리를 두며 친구에게 있는 애정을 떼기가 힘든거같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iwritethis 그냥 제가 서로의 표현이 다른거라며 이해해야 하는 부분일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ugartown1002 (리스너)
· 4년 전
음 일단 속 깊은 얘기는 당연히 줄이시고요! 카톡 답장도 좀 느리게 하시고 만나는 횟수도 줄이세여 바쁜일이 있다고 하면서요 ㅎㅎ 힘들게 쌓은 애정을 떼려고 하지는 마시구요! 오히려 지금 손절하는 것 보다 친구를 더 오래 보려고 하는거니 좋은 마음으로 거리를 두다보면 시간이 지나면서 해결될거에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iwritethis 네.. 그렇게 생각해보겠습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Sugartown1002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지겠죠..ㅜㅜ 조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