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 장애일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외로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수면 장애일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ppppperfect
·4년 전
새벽 4시에서 아침 7시 사이에 잠드는 생활을 거의 한달째 하고 있습니다. 이 밤을 보내고 싶지 않다가도, 해가 뜨면 오늘 하루도 글렀다는 생각이 들며 잠에 듭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치뤄야할 시험들도 밀리고 개강마저 연기되다 보니, 목표 상실로 인해 삶의 의욕이 떨어져서 그런걸까 싶기도 합니다. 저는 알고 있습니다. 제가 맘 먹은대로 이런 생활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을요. 하지만, 잠들기위해 눕는 순간부터 어설픈 외로움과 쓸쓸함이 서서히 차오르는 것을 느낍니다. 아마 저는 그런 것들로부터 방해받고 싶지 않아서 자꾸 깨있으려고 하고 결국 지치고 지쳐 아침에 자는 듯 합니다. 다시 정상적인 패턴으로 돌아갈 수 있게 다양한 방법이나 조언 제시해주세요.
힘들다걱정돼불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owwhat
· 4년 전
저도 수면이 고민이라 의사 선생님께 물어봤었는데 1. 햇빛 쬐기 (중요)(10분 이상) 2. 밥 꼬박꼬박 잘 챙겨먹기 +)견과류도 먹기 3. 운동하기 *이외 생각이 많으면 글이나 그림으로 표현해보는게 어떻냐고 말해주셨습니다. 잠이 안오면그림그리면서 그림 이외의 것에 대한 생각을 거의 안하게 되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이부분 조금 도움되었습니다! *책 읽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지식 얻기위한 책도 좋지만 마음을 돌봐주고 좀 더 가벼운 느낌의 책이 더 도움 되었어요. *불면증을 위한 음악, 요가 니드라(요가 소년님꺼)도 조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 느낌을 알고, 또 수면부채로 인한 어려움이 걱정됩니나. 꼭 나아지시길 바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pppperfect (글쓴이)
· 4년 전
@nowwhat ㅎㅎ 조언 감사드립니다! 불면증이 아무래도 스맡폰때문인거 같아서 12시 이후에는 전자기기 사용을 줄이려구요! 응원해주셔서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