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친이 가끔 마음에 안들어요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남친이 가끔 마음에 안들어요ㅠ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남자친구가 저를 오래 좋아했어서 고백받고 사귄지는 한달정도 됬어요 ㅠ 알만큼 알았다고 생각했는데 남친은 과묵한 편에다가 소심해요... 게다가 가장 큰 문제는 눈치가 없는거... 제가 말하기 전까지는 뭐가 잘못된 건지 눈치를 못채요... 답답한거도 처음에는 내가 말을 많이하면 해결될거라 생각했는데 가끔 저만 말하는거 같애서 지치구.. 공감도 잘 못하는거 같애요 맨날 제가 뭐 말할때마다 아 그렇구나 나는~ 이런식으로 대화연결이 안돼고 난 아닌데? 그거 아닌데? 이런식으로 대답해서 사람 머쓱하게 만드는게 제일 거슬림 맞추면서 사귀면 괜찮을까 했는데 제가 뭐만하면 네가 말한대로 하자. 난 상관없는데. 식으로만 나오니까 우유부단하게 느껴져요... 감정표현도 거의 없고 그냥 무덤덤 하 오래 사귀고 싶은데 제가 바라는게 많은걸까요 ㅠ 이런걸 걔한테 주저리주저리 말하기도 싫고ㅠㅠ 제가 전에는 연상이랑 사겼어서 눈치도 빠르고 항상 리드받는 쪽이였는데 애가 적극적이지 않으니까 저만 지쳐요... 어쩌면 좋을까요
스트레스받아힘들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dreader (리스너)
· 4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사귄지 한 달이 됐지만 눈치가 없고 공감을 잘 못하는 남자친구 때문에 힘드시군요. 우선 사귀면서 마카님이 원하는 부분들이 다 바뀔 수 없어요. 그리고 아무리 오래 사귀어도 잘 바뀌지 않고 결국에는 본래의 모습으로 돌아가게 되는 것 같습니다. 대신, 위에 얘기한 부분 중에 정말 고쳐졌으면 하는 부분을 정해보시면 어떨까요? 불만 중에도 중요한 것들 순위를 정할 수 있잖아요. 그리고 남자친구가 고치기 쉬운 부분인지도 상각해 볼 필요가 있어요. ex) 눈치가 없다 -> 고치기 힘든 부분/ 중요도 (중), 감정 표현이 없다 -> 고치기 쉬운 부분/중요도 (상) 고치기 어려운 부분이라면 속상하지만 조금은 포기하는 것이 서로의 연애를 길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대신 만회할 수 있는 부분에서 남자친구가 노력을하면 좋죠! 그리고 문제는 꼭 남자친구와 이야기해보세요! 말하면 요구하는 것이 너무 많아서 싸울 것 같고 걱정되기도 하지만 말을 안하고 불만이 쌓여서 싸우는 것보다 훨씬 낫습니다. 남자친구와 행복한 연애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sweetworld (리스너)
· 4년 전
마카님.. 남자친구와 관해서 요즘 고민이 많으시겠어요ㅠㅠ 저는 절대 마카님께서 많이 바라는 것이라고 생각들지 않아요~ 다만 그래도 마카님께서도 이 문제들을 극복하고 싶은 마음이 있으신 것이니 말하는 것도 지치고 힘들고 꼭 이렇게까지 해야하나 싶을 수도 있지만 좀 더 표현하고 말해보는 것은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저도 현 연애 초반 비슷한 경험이 있었는데 대화를 통해 극복하고 오래 관계를 유지해 나가고 있습니다. ~가 별로니까 바뀌어줘! 이런식이 아닌.. 정말 이 관계를 더 오래하고 싶어서가 이런 것들을 말하는 이유이고, 이걸 말하는 과정도 사실 지치기도 하고 이렇게 많은 걸 바래도 되나 스스로도 의문이 들긴 하지만 더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 이야기 한다.. 라고 하면서 저희에게 말씀하셨던 점을 차근차근 이야기 하시고 ~가 좀 그래. 까지 만이 아닌 그거말고 그럼 마카님이 원하는 제스쳐나 반응은 무엇인지 등에 대한 해결책까지 이야기 해주시는 것이죠.. 사실 하다보면 이렇게까지 내가 가르쳐야하나 싶지만 또 반대로 전 이렇게 맞춰나가는 것이고, 덕분에 잘 맞춰지면 정말 편할 수 있을것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이렇게까지 마카님은 솔직하게 이야기를 했으니 정말 안고쳐져서 지쳐도 스스로 후회가 안남으셔서 관계 정리도 더 잘 하실수있지 않을까 싶어요~ 마카님.. 많이 힘드시겠지만ㅠㅠ 잘 이겨내시고 예쁜 사랑 이어나가실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