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 너무 걱정이에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중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미래가 너무 걱정이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Joy10
·4년 전
저는 현재 고1입니다. 여군은 준비하는 학생인데 공부를 너무 못해요 그래도 꾸준히 열심히 노력하면 된다고 공부를 열심히 하고 노력하고있습니다 . 열심히 하면서 육군사관학교를 목표 대학으로 두고있는데 사람들이 중학교때 그 성적이면 다들 못간다고 자꾸 말해주네요 근데 제가 아무리 열심히 해도 가지 못할까요? 학교는 최대한 육군관련된 대학으로 가려고 하는데 갈려면 체력도 많이 준비해야하고 그런데 체력으로는 체대입시 학원에 공무원반에서 열심히 하고싶은데 저희 집이 돈이 없어서 제가 이번에 수학학원을 다니게 됬는데 할머니가 보태주시고 그래서 겨우겨우 다니는건데 체대입시 학원같은경우는 고2때 다녀도된다고해서 그러려니 하고있는데 진짜 앞으로 꾸준히 열심히 해도 육군사관학교에 입학하지 못할까요 ..??
힘들다속상해불안해답답해걱정돼괴로워스트레스받아우울해스트레스혼란스러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ikik1
· 4년 전
일단 주변의 걱정을 가장한 후려치려는 말들은 무시하시고, 객관적이고 목표대학에 대한 입시상담 할 수 있는 선생님이나 전문가와 입시전략 상담을 해보세요. 그리고 성적향상에대한 구체적인 플랜을 짜보세요. 섣부른 걱정은 마시고 너무 걱정 불안감이 많으시면 노트에 쭉 적어서 눈으로 확인해보세요. 감정적인 것들을 골라내고 당장 내가 실천할 수 있는 것들을 먼저 계획하여 차근차근 실행해보세요. 될지 안될지는 뚜껑열어봐야 알죠~ 못할건 없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eewhat (리스너)
· 4년 전
아직 고1이시고 시간은 많이 남았습니다. 중학교와 고등학교 공부는 좀 달라요. 중학교때는 성적이 좋지 않던 친구들이 고등학교때 갑자기 열심히 하더니 성적이 급상승하여 결국 좋은 대학을 가는 경우를 수도 없이 봤습니다. 중학교 성적만으로 대학을 예측할 순 없어요🙂 지금부터 마카님의 목표의 맞게 준비하셔서 열심히 공부하신다면 충분히 가능한 일입니다. 육군사관학교 입시에 대해 상세히 조사하셔서 그에 맞게 계획을 짜보시길 바랄게요:-) 마카님의 미래를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