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이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별거]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살 이유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묵묵하게 살아왔습니다. 제가 죽으면 슬퍼할 사람들이 있을테니까요. 몇십번이고 넘어지고 그때마다 일어서고 나아가다 어느세 다른 사람들의 질투의 대상이 되어버렸습니다. 어린 여자가 어떻게 돈을 그렇게 버니, 라는 말부터 시작해서 재능충과 기만자라는 이야기들. 도움이 필요할때는 도와달라며 찾아오고 팀장을 맡기고. 수습을 하겠다며 갈팡질팡 더 망가트려놓고는 도와달라 찾아오는 꽤 많은 사람들. 그래놓고 수습 끝나면 너에겐 별거 아니니 그정도 해주는건 당연한게 아니냐고 말하는 어른들. 하지만 당신들은 알까. 당신들이 기만자라고 부르는 나는 어렸을때 하루 반나절을 공부에 썼어. 그것도 살기 위해서. 부모님이 공부 안하면 죽이려들었거든요. 초등학생 여자아이가 불꺼진 화장실에 몇시간씩 갇히는게 싫어서 필사적으로 선행하고 경시 문제집들을 풀었어. 그리고 또 당신들은 알까. 머리는 그럭저럭 쓰지만 몸은 망가질대로 망가져서 사층 계단 층계참만 걸어서 올라도 쓰러질것같은 나를. 무겁고 짜증나고 가끔은 외로워. 내일 아침은 잠에서 일어나지 못했으면 좋겠어. 살 이유가 있다 생각했는데 소중했던 사람들이 가식이였단걸 깨달았네요. 왜, 어찌 살아야할지. 이젠 이유를 모르겠어요.
엔젤링스트레스받아공허해무기력해혼란스러워지지휴식self관심격려지친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바라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4년 전
나에게 잘 대하기
#지친
#지지
#self-care
#휴식
#관심
#격려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전문상담사 김바라입니다. 위의 프로필을 클릭하시면 저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마카님께서 죽으면 슬퍼할 사람들이 있으니까 묵묵하게 살아오셨군요. 보통 내가 힘들면 나만 생각하게 되는데, 그럴 때 나를 생각하는 다른 사람도 생각하실 수 있는 능력이 있으신거 같네요. 열심히 살아오셨는데 그게 다른 사람들의 질투의 대상이 되어 버려서 얼마나 더 힘드셨을까요. 돈을 많이 버는 것에 대해서 사람들이 이야기 하고, 재능충과 기만자라는 이야기를 들어야 하니 얼마나 속상하셨을까요. 도움이 필요할 때는 도와달라며 찾아오고 팀장을 맡기고 스습 끝나면 별거 아니니 그 정도 해주는 건 당연한게 아니냐고 말하는 어른들 속에서 얼마나 서운하셨을까요. 어릴 때 부모님께서 공부 안하면 죽이려 들으셨다니 어린 마카님의 입장에서는 공부가 얼마나 절박하고 부모님이 무서우셨을까요. 놀고 싶기도 하고 하고 싶은 것도 많았을텐데 공부만 하느라 얼마나 답답하고 힘드셨을까요. 무겁고 짜증나고 각끔은 외롭고 죽고 싶다는 생각까지 드시는군요. 소중했던 사람들이 가식이였던걸 깨달았으면 얼마나 허무하고 화가 나실까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는 어릴 때부터 부모님에게 케어받지 못하고 시달리고, 주변 사람들에게 지지 받지 못해서 지치신 겁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께서는 현재 우울하신 것 같은데, 이해 받지 못하고 지치셔서 그런 것 같습니다. 과거에는 어쩔 수 없이 했던 것들 때문에 힘드셨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기까지 온 마카님이 대단하신 것 같습니다. 과거의 마카님에게 격려해드리고 싶습니다. 마카님께서는 지금 정신적 휴식, 심리적 휴식, 신체적 휴식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스스로에게 질문을 해보시고 스스로에게 관심을 가져보세요. self-care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신체를 위해, 마음을 위해, 정신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할 지 한번 생각해서 실행해보세요. 마카님의 글을 보면 타인이 마카님에게 어떻게 했는지는 표현되어 있는데 마카님께서 마카님께 어떻게 했는지가 표현되어 있지 않아서 그것을 한번 찾아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신체가 아프면 병원에 가는데 마음이 아프면 심리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타인들이 마카님께 도움이 필요하면 도움을 줄 수 있는 마카님은 유능한 사람입니다. 그것에 자부심을 가지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카님의 사연에 담긴 한정된 정보에 근거한 공개상담이기에 방향과 내용이 한계를 지닐 수 있어요. 마카님의 문제를 해결하고 변화를 할 수 있는 전문 심리상담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