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의 결혼 반대로 인한 여자친구와의 이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이별|죄책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부모님의 결혼 반대로 인한 여자친구와의 이별...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7년 가까이 사귀며 결혼까지 이야기하였던 여자친구와 이별하게 되었습니다. 여자친구 어머님과 남동생에게 지적 장애가 있으며, 2세에 대한 유전 가능성과 향후 가족 부양 문제를 걱정한 제 부모님의 반대가 근본적인 원인입니다. 여자친구에게 큰 기둥이셨던 아버님께서 긴 투병 끝에 얼마 전 돌아가셨고 많이 힘들고 지친 여자친구가 저에게 이별을 말하였습니다. 여자친구의 마음이 진심이 아니라는 걸 알았지만 더 이상 여자친구에게 더 큰 상처를 주고 싶지 않다는 생각에 비겁하게 이별을 수락했습니다. 저는 그때부터 지금까지 여자친구와의 추억, 여자친구에 대한 미안함과 죄책감에 사로잡혀 많이 괴로운 상태입니다. 오랫동안 제가 봐온 여자친구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주위에 있는 사람들에게 항상 따뜻한 마음을 베풀어 주는 사람으로 주변을 환하게 비추는 그런 사람입니다. 만약 나중에 함께 결혼을 한다면 돈이 없고 힘들더라도 서로 의지하고 꿋꿋하게 버티며 살아갈 수 있는 사람입니다. 그런 사람을 놓칠 생각을 하니 지금 제가 처한 현실이 너무 가혹하고 원망스럽습니다. 제 부모님이 반대하시는 가장 큰 2가지 이유에 대해 먼저 지금 저와 여자친구는 군 장교와 대학병원 간호사로서 나름대로 각자 안정적인 직장을 갖고 열심히 살아가고 있으며, 큰돈을 벌지는 못하더라도 여자친구 가족들을 어느 정도는 케어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2세 문제의 경우도 사전검사로 미리 어느 정도의 가능성을 파악할 수 있으며 혹시나 문제가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된다면 굳이 낳지 않으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당장은 서로 이별의 위치에 서있지만 서로에 대한 좋은 감정은 남아 있으며 저는 여자친구의 마음이 확고히 돌아서기 전 다시 붙잡고 싶습니다. 이렇게 글을 남기는 이유는 무엇보다 제 결심에 대해 위로와 응원으로 지지해 줄 수 있는 누군가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혹여나 제가 너무 낙관적으로만 생각한다고 여기시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따끔한 충고와 조언도 마다하지 않고 부탁드리겠습니다.
응원부모님재회반대연애결혼위로충고이별조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729400
· 4년 전
부모님의반대로 많이 힘드시겠지만 마음다잡고 마음가는데로하세요! 후회없이 사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응원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whyranoTT
· 3년 전
여자친구를 사랑하는 마음, 함께했던 시간 그리고 서로의 문제가 아닌 현실적인 조건들 때문에 헤어졌다는 점, 죄책감 때문에 이별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현재 현실적인 문제로 남자친구와 헤어지는 중입니다. 남자친구가 너무 힘이든다며 헤어지는게 맞는것 같다 통보한 상태인데요, 저도 아직 이별을 받아들이고 있지 못하지만... 그동안 두분이 7년이라는 시간을 지내오면서 옆에서 지켜보셨으니 돈이 없고 힘들더라도 서로 의지할 수 있는 사람이다. 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으셨겠지만 여자친구분은 아버지가 돌아가셨고 이제부터 어머님과 남동생을 평생 부양해야하는 가장이신거잖아요. 그리고 결혼을 하게되신다면 남자분께서도 평생 여자친구분 가족을 케어해야하고....만약 2세 계획에 문제가 없어서 아이까지 갖게된다면 아이는 엄마인 여자친구분이 케어하셔야하고... 가족분들에 대한 책임은 남자분에게 더 커질 거에요.. 지금까지 함께해온 7년은 결혼 후 평생의 시간에 비하면 짧긴하죠. 2세를 가지지 못하게 되었을 때, 그리고 여자친구분 가족을 부양하기 위한 나의 희생, 어쩌면 2세를 가진 후 필요할지모르는 더 큰 헌신... 부모님의 반대를 무릎쓰고 여자친구분과 결혼 후에 감당해야되는 것들에 대해 누구의 탓도 하지않고 후회하지 않을 견고한 사랑이라면 꼭 여자친구의 남은 인생 버팀목 같은 남편으로 살아가셨우면 좋겠네요. 글을 올리신지 7개월 가량의 시간이 지났지만, 여자친구분을 생각하는 마음이 예쁘셔서 댓글 남겨봅니다. 지금은 어떤 결정을 내리고 어떤 삶을 살아가고 계신지는 모르겠지만 부디 후회없는 선택이었기를 바래봅니다. 사랑하고 계시는 모든 분들은 꼭 행복하셨으면 좋겠어요.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