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저는 제가 제일 불행한줄알았어요. 아무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불행]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tritch
·4년 전
선생님, 저는 제가 제일 불행한줄알았어요. 아무도 모르는 이 이상한 병을 제가 가지고있는게 억울했어요. 이렇게 많은 사람들중에 왜 하필 나일까. 죽고싶었어요. 이 세상이 너무 미웠어요. 다른애들은 예쁘게 꾸미고다니고 공부에대해 고민할때 저는 이상한부분을 가리고 제 병에대해 고민을했어요. 다른애들은 성공하려고 노력할때 저는 평범해지려고 노력했어요. 나만 다르고 나만 비참하고 나만 이상한것같았어요. 이렇게 생각하니 하루하루가 너무 우울했어요. 제가 선생님께 제 병에대해 말씀드렸을때, 선생님은 하나도 놀라지 않으시고 이렇게 말씀하셨죠. "너 다른애들이랑 하나도 다른거 없어. 다른애들은 다 아무문제 없고 행복할것같지? 고민하는 대상만 다른거지, 누구나 다 고민은 있어. 너 지금 이 병 있는거 다른애들은 모르잖아. 반대로생각해봐.똑같아.너가 걔들 고민 모르는것뿐이야. 다른애들은 없는 고민이 너만 있어서 속상한건 이해해. 하지만 너한테 당연한게 다른사람한테는 고민일거야. 그리고 이거 노력하면 고칠 수 있어. 다른사람이 대신 해줄 수 없는거니까 너가 단단히 마음먹어야해. 정말 간절한사람은 하게 되어있어." 순간 한대 쎄게 얻어맞은 기분이었어요. 지금까지 당연히 못고칠거라고 생각해왔거든요. 고치려고 노력하기보다는 저를 스스로 가엽게 여겼어요. 그리고 제 병을 이상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거라고는 상상해본적도 없었어요. 저 스스로가 봐도 너무 이상하고 흉측했으니까. 정말 간절하면 뭐든지 할수있다는 선생님말씀에 저는 "뭐야, 나는 간절하지 않다는거야?"라는 생각에 승부욕이 붙었어요.난 정말 간절하단걸 보여주고싶었죠 이때가 작년 여름쯤이었죠 아마. 저는 아직도 고치지 못했어요. 아직 많이 부족한가봐요. 단단히 마음먹어도 다시 무너져내리기 일쑤에요. 그래도 저는 무너질때면 선생님 말씀을 떠올려요. 선생님말씀대로 제가 이상한게 아니라고 믿고, 간절하면 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다시 출발해요. 저 많이 성장했죠?ㅎㅎ 저는 선생님한테 그저 조금 특별한 고민을 상담했던 한 학생이었겠지만, 선생님은 저한테 생각의 반환점을 주신 특별한 분이에요. 제가 약한 마음을 갖고 울고있을때, 선생님은 위로가아닌 따끔한 말씀을 해주셨죠. 그게 오히려 저한테 더 도움이 된 것 같아요. 나중에 완치해서 당당하게 세상에 제 모습을 드러낼 수 있는 날이 오면, 그때는 웃는 모습으로 찾아뵐께요. 스승님 감사합니다. -어느 한 제자 올림-
감사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eganumoojoa (리스너)
· 4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읽다가 눈물이 났네요. 마카님의 이야기 자체가 감동적이기도 하지만 마카님의 마음 가짐과 기특함을 너무너무 칭찬해드리고 싶고 멋있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힘든 상황에서 부정적인 생각을 바꾼다는 건 정말 쉬운 일이 아니거든요. 웬만큼 강하고 굉장한 에너지가 있는 것이 아니면 불가능해요. 그만큼 마카님은 내면이 단단한 분이실 거예요. 마카님께서 현재 어떤 병을 앓고 계신지 알 수 없지만 분명히 노력만 한다면 시간이 꽤 걸리더라도 깨끗하게 나을 수 있을 거라고 믿습니다. 스스로 의지를 갖고 진짜 행동을 행하는 사람을 아무도, 아무것도 따라갈 수가 없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리고 마카님의 선생님께서 정말 따스하고 좋은 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카님의 고민을 진지하게 받아들이시고 도움될 만한 조언도 해 주시고 무엇보다 마카님께 잘 해 볼 수 있다는 용기도 심어주신 분 같네요! 그런데 이렇게 좋은 분이 마카님 곁에 있다는 건, 마카님도 분명 좋은 사람이고 그 분께는 좋은, 아끼는 제자이기 때문일 거예요. 훈훈하고 감동적인 마카님의 이야기 들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몸도 마음도 항상 건강하시길 바랄게요! 꼭 웃는 모습으로 여기도 다시 찾아와 주세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tritch (글쓴이)
· 4년 전
@Naeganumoojoa 감사해요. 며칠전부터 다시 무너져내리고있었는데..리스너님께서 저를 응원해주시니 이제 정신차리고 노력해야겠어요! 저는 항상 다짐만하고 성공을 못해서 의지가 약하다고 생각했는데 다른사람이 봤을때 강하고 내면이 단단해보인다니 다행이에요😊 앞으로 정말 의지를 갖고 실천하는 사람이 되도록 연습할게요! 너무나도 부족한 저의 모습에서 장점을 찾아주시고 다시 동기부여를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eganumoojoa (리스너)
· 4년 전
사실인 걸요 😁 만약에 스스로의 모습이 부족하다고 느껴지면 진짜 스스로 생각하기에도 그런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면 되는 거예요. 하겠다는 지금의 그 마음가짐이 가장 중요한 거랍니다. 힘이 되셨다니 다행이에요 저도 감사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