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계속 불안해요. 불안한 감정이 하루종일 나를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장학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hyeyo02
·4년 전
요새 계속 불안해요. 불안한 감정이 하루종일 나를 덮고있어요. 코로나 때문에요.. 아픈거요? 아니요. 대학교 개강이 더 연기될까봐? 아니요. 기숙사에 못 들어갈까봐요. 단지 그거 하나때문에요. 이번년도에 처음으로 국가근로장학생으로 뽑혀서 과사무실에서 근로할 수 있게 되었어요. 정말 기쁜 일이죠. 원래대로였다면요..하지만 코로나때문에 개강이 연기되었고 동시에 기숙사 또한 입실이 연기되었어요. 대학교가 멀리 있어서 기숙사에 꼭 들어가야만 해요. 16일부터 근로를 시작하는데 기숙사 입실은 넷째주라 그전까지는 모텔을 숙소삼아 다니기로 일단 정했어요. 하지만 코로나때문에 기숙사입실이 더 늦어진다면, 아예 1학기를 사이버강의로 대체해버려서 기숙사 자체를 못 들어간다면, 저는 근로를 포기해야해요. 포기하기싫어요. 3년동안 지원해서 올해 처음 된 건데. 저 이기적이고 나쁜 애인거 알아요. 이거 이해못할 사람들도 많겠죠. 근데 나 진짜 근로 해보고 싶어요. 예정대로 기숙사 입실하고 싶어요. 그놈의 코로나, 빨리 진정되어서 학교 예전처럼 다니고싶어요. 코로나만 아니었으면 기숙사입실이 밀릴까봐 매일 불안에 떨지 않을텐데. 아니 차라리 내가 근로에 되지만 않았다면 이런 일 생각하지도 않았을거에요. 온갖 생각이 꼬리를 물고 물어요. 마음이 너무 불안해요. 매일 걱정돼요. 그래서, 너무 힘들어요. 특히 밤에 자고싶은데 불안해지는게 더 크게 느껴져서 잠에 들기가 힘들어요.. 포기하면 편한데 그 포기하는게 너무 어려워서, 불안해서 미칠것같아요. 이렇게라도 글을 쓰면 마음이 좀 편해질까 했는데 잘 모르겠네요..하하..
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불면힘들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kanza32 (리스너)
· 4년 전
아마 지금 코로나 사태로 전 세계가 고민하고 걱정하고 있는 상황인 것 같아요. 주변 상황들이 전에 본적이 없을 정도로 심각해지고 있으니까 그 속에서 살아가는 우리들까지 영향을 받고 있는 현실이 참 안타까워요. 기숙사 문제도 참 대학에서 이런저런 문제가 많더라고요. 기숙사 입실 미뤄지는 학교들도 태반이고요. 근로장학생이 사실 경쟁이 꽤 치열한 일로 알고 있는데, 정말 오랫동안 기다려서 얻어낸 자리가 이번 사태때문에 상황이 이리저리 꼬여버려서 참 답답하실 것 같아요. 마카님께서 지금 워낙 그것 때문에 생각이 많아지시고 또 생각이 계속 순환하시는 상황이신 것 같습니다. 마카님께서 유독 운 나쁘게 괜한 피해를 보고 있는 상황이신 것이지만, 그래도 지금 다 같이 힘든 시간이라는 느낌을 조금 가셔주시면 오히려 조금 마음 편해지시는 데 도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