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감시 받는 듯한 느낌이 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공황|망상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항상 감시 받는 듯한 느낌이 들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ay0g21
·4년 전
지금도 이렇게 질문 쓰는 것도 보고 있는 듯한 기분이 들고요. 아무도 없는 집에서 춤을 추거나 하나하나 다 하고 있는 것들을 감시 당하고 있는 거 같애요. 화장실에서도 물론이고요. 집에 구멍이 많은데 그 사이로 보는 거 같고 핸드폰 카메라에서도 실시간으로 사람들이 절 보고 있는 거 같아요. 밖을 나가도 차가 지나가면 운전하는 사람도 뒷자석 앉아 있는 사람도 고개를 돌려서 다 보고 있는 듯한 기분이 들어서 앞을 잘 못 보고 다녀요. 그래서 꼭 통화를 하거나 음악을 키고 다니고 혼잔말을 해요. 친구랑 있으면 안 그런데 꼭 저 혼자 잇으면 너무 의식을 하게 돼요. 이런 거 왜 그런 걸까요. 망상증일까요. 아니면 공황장애 같은 건 가요... 익숙해서 그런 지 작년보단 공포심은 덜하지만 계속 그러네요. 근데 제가 점점 미쳐가는지... 절 감시하는 느낌이 들면 더 오바를 하게 돼요. 학교서도 그렇고요... 진짜 미치겠어요... 어떤 증상이고 어떻게 해야 덜하죠?
불안해강박스트레스감시무서워불안스트레스받아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umaring
· 4년 전
스트레스가 심하신가봐요. 저도 고3시절에 그랬어요.. ㅠㅠ 저같은 경우에는 최대한 그런 생각을 하지 않으려 노력했어요. 만약에 공포심이 밀려온다면 그냥 어쩔수없이 받아들였고요. 쥐고있던 핸드폰을 서랍에 넣어버린다든지 그렇게 대처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y0g21 (글쓴이)
· 4년 전
@kumaring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해요...ㅠㅠ 저도 점차 시간이 지나면 나아지겠죠...? ㅠ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kumaring
· 4년 전
넵 괜찮아지실거에요! 개강을 안해서 지금 백수생활인데 정말 잘 지내고있답니다.. 스트레스의 근본적인 원인이 없어지면 자연스럽게 괜찮아질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y0g21 (글쓴이)
· 4년 전
@kumaring 넵...ㅠ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