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우마가 나를 옥죄는 것같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대인|학대|보살핌]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트라우마가 나를 옥죄는 것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btopinio
·4년 전
정상적이지 못한 가정에서 제대로 된 보살핌조차 받지 못하고 어영부영 성인이 되고 그과정에서 미성년자일 때 친척한테 받은 신체적학대와 비정상적인 가족으로 인해 생긴 트라우마로 인해 신체적인 변화까지 더불어 정신적인 문제까지 덜컥 생긴거 같습니다. 비정상적인 수면패턴과 특정 상황이나 비슷한 상황을 겪으면 나타나는 미친듯이 빨리 뛰는 심장박동으로 인해 가슴을 때린적이 한두번이 아니였던거 같아요.체하지도 않았는데 나오는 헛구역질까지... 나에게 트라우마를 안긴 사람들과 비슷한 사람을 보는 것만으로도 생기는 두려움으로 대인기피증이 생긴거 라고 생각했는데 시간이 지나니 이제는 날괴롭힌다는 느낌에 분노를 조절하기 힘들기까지 합니다 트라우마를 이겨내지 못하는 제자신이 너무 한심해요.제목에 꼭 밧줄이 걸려 언제 목매달게 될지 모르는 기분이 들어요.나아질 수 있는 방법이 뭘까요..
신체증상두통분노조절우울어지러움불면불안호흡곤란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dreader (리스너)
· 4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어렸을 때 생긴 트라우마로 힘들어하고 계시는군요. 마음이 힘들고 몸에서 거부반응이 올 때마다 이겨내기 위해서 얼마나 노력을 하셨을지 짐작이 안되네요. 우선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트라우마를 이겨내지 못했다고 자신을 한심하게 생각하지 말아주세요. 충분히 힘든 경험이었기 때문에 해결하는 데도 시간이 필요할 겁니다. 트라우마를 해결을 하는 데에 노력을 들이는 것이 억울하고 화나기도 할 거에요. 그렇지만 포기하거나 자책하지 말아주세요. 마카님이 의도한 것도 아니고 그것에 갖혀서 삶을 끝내기엔 너무 아까워요 마카님이. 정말 살면서 만난 적도 없고 단지 여기에서 글로만 만난 분이지만 꼭 잘 버텨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느끼시는 수면패턴의 변화와 분노 등은 가능하다면 상담을 통해 해결하시길 바랄게요. 단순히 마카님 스스로 또는 지인을 통해서 해결하기엔 힘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대신 얼른 이겨내서 더 멋지고 행복한 삶을 살겠다는 의지를 다져주세요. 힘내요 마카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