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의 관하여 생각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중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죽음의 관하여 생각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miga
·4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이제 중1되는 여학생입니다 요즘 고민이 생겼어요. 초등학교 5학년때 죽음에 관해 생각을 하게 되는거에요 내가 죽으면 어디로 갈까 다는 다시 이 세상의 땅을 밟지 못하게 되는건가 내가 죽으면 어떤느낌이고 죽을때 어떤 생각을 할까 난 지금이 좋은데.. 나는 지금이 순간이 너무 행복한데 죽으면 다신 이런 행동과 생각을 하지 못한다는게 정말 너무 서롭고 무섭습니다. 5학년~현재 중학교 1학년인데도 불과하고 계속 매일 이런 생각을 합니다 그러다 보니 죽음이 무서워 지고 시간이 지나는게 무섭고 두려워 지기 시작했어요.. 이거 도대체 왜 그럴걸까요..? ? 제 고민좀 들어주세요..
혼란스러워우울우울해슬퍼무서워괴로워속상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EHSANSHAH1272
· 4년 전
안녕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hptua59 (리스너)
· 4년 전
사람들은 누구나 죽음에 관하여 생각하면 불안함을 느껴요. 죽는 과정이 두렵거나 죽는 것 자체가 무섭거나 죽은 후 나는 어떻게 될 지 걱정에 휩싸이죠. 그러니 마카님께서 자신의 죽음에 대해 혼란스러움을 느끼시는 건 당연해요. 그렇지만 죽음이 마카님께 부정적인 감정만 주는 건 아니에요. 마카님께서 자신의 삶에 '죽음'이 있다는 걸 깨닫기 전까지 진지하게 자신이 살아있는 게 행복하다고 생각하신 적 있나요? 살아있는 것 자체에 행복함과 안도감을 느끼신 적 있으신가요? 이처럼 죽음은 우리가 미처 느끼지 못했던 감정을 일깨워주는 수단일 수도 있어요! 마카님은 지금이 행복한데 죽으면 다 사라질까봐 두려우신 거죠? 그러면 매일 현재에 집중하시면 돼요. 너무 먼 미래나 불확실한 미래에 사로잡히지 말아요. 마카님은 아직 안 죽었잖아요. 대신 죽음은 그저 오늘을 좀 더 열심히 살기 위한 자극제로 삼으시는 건 어떨까요? 예를 들어 오늘 할 일들이 있으시면 내가 이 할 일들 중에 하지 않고 죽으면 정말 후회할 일들의 순서대로 계획을 세우는 거에요. 그렇게 중요한 순서대로 일을 처리하고 나시면 그 날 하루는 진심으로 뿌듯할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