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 거 있잖아.. 인간관계의 지쳐 하루만 혼자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shirley00
·4년 전
그런 거 있잖아.. 인간관계의 지쳐 하루만 혼자가 되고 싶을 때.. 그런데, 막상 그런 날이 오면 무서울 거 같아.. 하루만이 아니라 평생이 될까봐..
걱정불안해인간관계무서워지친다평생이_될까봐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ncingQEQE (리스너)
· 4년 전
맞아요.. 인간관계에 지치다보면 하루정도는 오롯이 나를 위해 혼자 있을 시간이 필요해요. 혼자가 되고 싶기도 하고요, 그런데요. 마카님, 마카님께서 어떤 사람들을 만나고 계시는진 모르겠지만 인간관계에 지치면 혼자가 되고 싶은 마카님의 성향에 맞게 행동하세요. 무서워하지마시고요.. 제가 감히 이런 말을 해드리고 싶어요. 마카님께서 힘들고 지쳐서 혼자가 되고 싶고, 혼자 있고 싶다 했을 때. 그걸 이해해주는 사람들은 분명 있어요. 그리고, 혼자 있겠다는 마카님을 보고 뭐라하는 사람들은. 그 순간, 마카님이 혼자 있으려했지만 참아내고 그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준다고 해서, 그 사람들과 평생을 갈 수 있을까요? 혹여나 그 관계가 10년 20년이 된다고 해도, 그동안 마카님께서 지금과 다르게 행복해 할까요? 아니요? 오히려 지금보다 더 불행해 할 거에요. 분명 마카님을 이해하고, 그만큼 아끼는 사람들은 혼자만의 시간을 존중해주고, 그만큼 마카님과 오래 갈려고 노력을 할거에요. 두려워하지마세요. 그러다가, 마카님만을 위한 행복이 사라질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