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찐게 잘못인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살 찐게 잘못인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SadEndings
·4년 전
저는 매일 집에서 살 쪘다는 말을 듣습니다 이 말만 들어도 속상합니다 그러나 다 속상한 것은 저는 살이 많이 찐 편이 아닙니다 오히려 비만도 계산기로 계산해보면 저체중에서 딱 한 걸음 나간 저체중에 가까운 정상입니다 아직, 제가 나이도 많이 어린 편이라서 아직 얼굴에 젖살이 많이 빠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살이 많이 쪘다는 소리를 듣는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한두번 듣는 소리면 저는 그냥 넘어가는 편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고민을 올린 이유는 하루종일 음식을 먹을 때마다 매번 살 쪘다는 소리를 듣습니다 다른 사람한테 살쪘다는 소리를 들으면 왜 그런 말을 하냐고 따질 분들이 이렇게 저에게 말하니 어처구니가 없었어요 그 이유 때문에 운 적도 여러 번이고요 그래서 저는 엄마한테 말했어요 ‘뚱뚱하다’, ‘살쪘다’ 이런 말을 들으면 너무 속상하다고 그래서 운 적도 있다고, 그러나 오늘도 어김없이 뚱뚱하다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그 말 때문에 너무 속상하고 힘듭니다 처음부터 외모로 놀리듯이 말하는 사람들이 더 잘못하고 부끄러워해야하는 것 아닌가요? 하지만 이렇게 엄마한테 말하면 엄마가 기분나빠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서로 기분 나쁘지 않게 해결할 방법은 없을까요?
짜증나힘들다속상해괴로워슬퍼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rkswan
· 4년 전
저도 자주 듣는 말이네요... 그런 말 들을 때마다 속상하기도 하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으실텐데..그럴 때는 그냥 자기 자신이 하는 생각을 거의 그대로 전하는 게 좋아요..그 말때문에 힘들면 힘들다, 스트레스 받으면 스트레스 받는다는 식으로요..자기 자신이 그 말로 인해서 얼마나 상처받고 힘든지 얘기하면 들어주실 거에요.. 사실 저는 소심한 성격이라..집에서 그러지 못하는데..제 동생은 그런 말 다 하는 성격이라서 솔직한 게 답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reepenguin
· 4년 전
스트레스 엄청 받으실 거 같아요. 거의 자체중이신데 살 쪘다는 소리를 들으시는거도 답답할 거 같고 그렇게 보이는 건 선천적인 골격형태같은 이유일텐데 그런건 다 원하는대로 갖고 태어나는게 아닌데 주변에서 이해를 안해주시는 거 같네요.서로 기분 나쁘지 않게 끝내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사람들은 자기가 직접 경험하기까지는 그 기분을 자루알아주지 못해요. 힘들더라도 말씀드리고 싶은대로 다 드리면 나아질까 싶어요. 오히려 기분 나빠하시는게 아니라 내가 이렇게까지 말했었나, 기분 나쁘겠구나 하면서 반성의 시간을 갖게 해주실 수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