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을 탈퇴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모임을 탈퇴할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foreveryng
·4년 전
15년간 아이들 학부모 관계로 만난 모임이 있습니다. 만나면 재밌긴한데 만나고 오면 뭔가 찝찝하고 기분이 상해서 올때가 종종 있었습니다. 곰곰히 생각해보니 다섯명 멤버중에 한명이 저와 다른 성향을 가지고 있고 그사람이 자기를 포장하려는 경향과 거짓말을 하는것에 제가 부정적인 생각을 늘 한것 같습니다. 다같이 만나면 재밌긴해서 지금까지 참아왔어요. 하지만 더이상 그 사람의 행동이 참기힘든 것 같고 모임이 재미로 끝나고 서로가 지지해주고 힘이 되는 것과 거리가 멀어 그만둘까 하는데 나중에 말그대로 외롭고 후회할까 두려워 많이 고민중입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nytime70
· 4년 전
혹시 아이들끼리도 자주 만나나요? 관계는 아이들로 시작했는데 지금은 어른들간의 관계가 된거같아요. 그래서 그 관계에서 힘이드시는게 아닐지.. 본인이 제일 중요하죠, 힘든데 무엇하러 그런 관계를 굳이.. 절대 외로워지지 않으십니다. 이렇게 모르는 사람인 저도 님을 응원하니까요! 기운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oreveryng (글쓴이)
· 4년 전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zzoni
· 4년 전
저도 10년동안 가졌던 모임에서 빠졌습니다. 저는 아이가 한명이고 남자아이인지라 학교소식등을 듣기위해 모임을 계속 유지 했는데 ㅜㅜ 중학교 들어가고 나서는 내아이 위주의 이야기보다는 내가 알수없는 둘째아이들의 이야기를 많이 하더군요. 그래도 꾹 참고 조금씩 들을수 있는 아이들 학교소식에 계속 나갔는데. 더이상은 모르는 애엄마와 아이들의 험담을 들을 수 없더라구요. 모임의 엄마들이 거의 여자아이들이라 그런지 시기 질투인지 남 이야기를 많이 하더라구요 그래서 얼마전부터 모임에 안 나가고 있어요. 차라리 내 무뚝뚝한 내 아이에게 듣는게 낮게다 싶더라구요. 굳이 마음이 맞지 않는 데 모임을 계속하는거 보다는 맘 편한 맘들을 만나는게 편한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