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이 잘 안통하는 기분입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말이 잘 안통하는 기분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freepenguin
·4년 전
오늘은 여자친구한테 처음 화를 냈다고 할 수 있는 날인거 같습니다. 여자친구가 아침에 어떤 사진을 보냈는데 특이해서 그냥 웃으면서 뭐녀고 물어봤는데 갑자기 저한테 넌 상관없어?라고 하더니 밤 늦게 까지 연락을 받지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밤 늦게 연락이 와서 사진이 어떤 의미였냐 물어보니까 무시하라하고 어떤 말을 해도 다 응이라고만 답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답답함을 느꼈고 갑자기 잠수 탄 이유를 먼저 말해주길 바랬습니다. 근데 갑자기 자기가 안답답하냐며 왜 그런지 안물어보냐해서 갑자기 사라져서 왜 그랬는지 먼저 말해주길 바랬다했습니다. 근데 저보고 너는 항상 먼저 물어볼 생각을 안하냐고 뭐라했습니다. 지금까지 항상 좀만 변화가 느껴져도 기분 안좋은지 물어보고 이야기 들어주던 입장에서 당황스러웠습니다. 결국 애매하게 이여기를 끝내고 각자 잔다고 오늘 연락이 끝났습니다. 솔직히 아직도 무엇때문인지 모르겠는데 다 제 잘못인가요?
슬퍼무기력해괴로워속상해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hfn
· 4년 전
제 생각엔 여자친구 분이 굉장히 수동적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사실 적지 않은 분들이 저런 경우가 있는데, 어떤 관심거리를 하나 던져놓고 자기가 원하는 반응(예를 들어 질투라던지, 자기를 의식해 주길 바라는 행동들)이 없으면 굉장히 실망 하는것 같아요. 그렇게 기분이 팍 상해서 또 극단적인 행동을 합니다. 이것도 아까 그 것에 연장선이에요 이렇게 행동하면 상대방이 당황해서라도 나에게 관심을 같겠지? 같은 느낌이죠 그래서 왜 먼져 물어봐주지 않느냐 같은 말을 하는거구요! 제생각엔 질문자 님이 잘못하신건 없지만 앞으로 여자친구와 맞춰가려면 대화를 많이 하셔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화이팅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freepenguin (글쓴이)
· 4년 전
@ahfn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됐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dreader (리스너)
· 4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여자친구 분 때문에 이해도 안되고 답답하실 것 같습니다. 저도 가끔씩 그러는 경우가 있긴 하지만 곧바로 제 행동이 잘못됐다는 것을 깨닫고 미안하다고 합니다. 제가 보기에도 윗 댓글 쓴 ahfn님의 의견과 같이 여자친구가 조금 더 사랑받고 싶어하는 마음에서 그러는 것 같습니다. 물론 그 행동은 잘못된 것이지만 마카님께 관심받고 싶고 사랑받고 싶어서 하는 행동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어떤 행동을 했을 때 먼저 다가와주길 바라고 내가 삐지거나 화가 나더라도 물어봐주길 바라는 것입니다. 몇 번은 그럴 수 있다고 쳐도 그 행동이 반복되면 많이 힘드실 거에요. 여자친구분과 대화를 하실 때 ‘나는 너를 사랑하지 않아서 그런 게 아니야. 단지 정말 어떻게 해야하는 지 몰라서 그랬어.’라고 얘기를 시작해보세요. 대신 이렇게 막무가내로 대화를 단절시키고 혼자 토라지는 행동은 마카님도 상처를 받고 힘들다는 것을 꼭 말씀드려주세요. 이야기를 서로 나누고 해결한다면 큰 문제로 퍼지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대신 둘의 생각에 대해 많은 대화를 나눠보세요! 행복한 연애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