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공무원 시험준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오랜 공무원 시험준비
커피콩_레벨_아이콘hihihi77
·4년 전
흔히 말하는 공시생 장수생입니다. 친구들과 연락 끊긴지도 오래고 대화하는 법을 까먹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초조해지고 심적으로도 신체적으로도 너무 힘이 듭니다. 제일 힘든게 너무 외롭습니다. 힘을 얻고 싶은데 대화를 하고 싶은데 나 홀로 덩그러니 섬에 있는 기분입니다. 행복을 잊은지도 오래입니다... 여기 글을 쓰니 조금이나마 마음이 가벼워지네요.. 언젠가 저의 꽃이 피겠죠?
우울힘들다스트레스불안의욕없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s30140
· 4년 전
오랜시간 마음고생 많으셨을거 같아요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dsd22
· 4년 전
저는 편입 3수생이랍니다. 하하..힘든 시간인 거 같아요. 같이 힘내보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hptua59 (리스너)
· 4년 전
마카님이 피우실 꽃은 정말 강할 거에요. 인생에서 가장 힘든 시기를 인내하신 끝에 얻으셨잖아요. 게다가 마카님의 꽃은 시간이 지나면 비틀어진 꽃잎으로 떨어지지 않을 거에요. 오히려 아주 탐스러운 열매로 무르익을 거에요. 인생은 희로애락이라고 하잖아요? 공부하시면서 슬픔과 분노는 충분히 느끼셨을테니 이제 기쁨과 즐거움을 느끼실 시간만 남았네요. 응원할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seon000 (리스너)
· 4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오랜시간 시험을 준비한다는게 참 힘든 일인데 마음 고생이 많으셨겠어요. 연락도 끊고 오랜기간을 홀로 지내오셨으니 너무 외로우셨을 것 같고요... 마카님에 비하면 단기간이긴 하나, 재수를 해봤던 입장에서 긴 시간을 견뎌낸 마카님의 인내심이 대단하신 것 같아요. 앞으로 힘드실 때마다 이곳에 글을 씀으로써 조금이나마 마음의 짐을 덜 수 있으셨으면 좋겠어요. 힘들었던 날만큼 행복이 찾아온다는 말이 있죠. 마카님만의 꽃을 피우시길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april27
· 4년 전
친구도 10년 공시생이었는데 제일 힘든게 그만두고도 맘 편히 못놀겠다는 거였어요! 마음이 아팠는데 그래도 다행인건 공무원 준비하다 그만둔게 다가 아니라 그 과정에서 끊임없이 스스로 계획해서 노력하고 포기하고 싶었던 순간들을 넘기며 많이 강해졌더러고요! 글쓰신 분도 과정에서 스스로도 모르게 배운 것들이 많으셨을거예요! 오랜만에 만나도 어색했다가 몇번만 만나도 맘이 통하는게 친구이니 너무 조급해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