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식이 심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거식증|폭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폭식이 심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배가 그렇게 고프지 않은데 미친듯이 먹어요 사람이 이렇게 먹을 수 있나 싶을 정도로 미친듯이.. 그리고 체하고 결국엔 토합니다 폭식한 다음 날에는 거식증 걸린 것처럼 아무것도 안먹어요 입맛도 없고 먹고 싶은 것도 없고 배는 고픈데 물 밖에 안마셔요 위가 다 상했을 것 같은데 왜 그럴까요
불만이야섭식걱정돼신체증상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mjh8447 (리스너)
· 4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지금 많이 두렵고 막막하실 것 같아요. 배가 고프지 않은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계속 드시는게 심리적인 문제 일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마카님 힘드시거나 우울하시지는 않나요? 폭식증이나 거식증과 같은 섭식장애는 스스로에 대한 자기상이 왜곡된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에 그렇다면 꼭 상담센터를 찾으셨으면 좋겠어요. 섭식장애는 기본적으로는 식사치료와 상담치료를 진행합니다. 만약에 상담소를 찾아가실 때 석사와 박사 졸업하시고 수련 받으신 전문가 분들은 아래와 같은 자격증를 갖고 계십니다. 이 자격증을 보유하신 분을 찾아가시면 좋으실 것 같아요. 아래의 링크에 자격증을 소지하신 분 명단이 있습니다. 보건복지부 정신건강임상심리사 1급과 한국임상심리학회 임상심리전문가 1급( http://www.kcp.or.kr/user/psychologistManagement/list.asp?listType=1 ) 한국상담심리학회상담심리사 1급 (상담심리전문가) ( http://www.krcpa.or.kr/boardManagement/board.asp?bid=bid_12&menuCategory=3) 그리고 상담을 하실 때도 많이 힘드실 수 있어요. 상담은 우선 인정과 수용, 자신과 고통을 마주해야 하니까요. 그러나 그 아픔을 이겨내면 마카님이 원하는 일상에 가까워질 수 있을 것 같아요. 마카님이 응원할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lk420 (리스너)
· 4년 전
요즘 폭식을 하시느라 “내가 왜이러지” 하면서 자존감도 떨어지시고 몸도 조금 상하셨을거 같아서 걱정되네요 마카님ㅠㅠ 저도 폭식증을 앓았던 적이 있어서 그 기분 아주 잘 알아요. 게워내고 나면 손이 막 달달 떨리고.. 속도 안좋고 얼굴도 부어있고.. 지금은 의사선생님 만나서 대화상담도 받고 약도 먹고 많이 나아졌어요. 폭식증은 그냥 단순하게 폭식을 하는 병이 아니라, 우리의 몸이나 마음에 문제가 생겨서 그 결과로 나오는 증상이랬어요. 상담받으면서 내 외모에 대한 불만들, 이런거 저런거 털어놓으니까 마음도 가벼워지고 증상도 좋아지더라구요! 이곳에다가 털어놓아줘서 고마워요. 잘 오셨어요! 폭식증은 마카님 잘못도 아니고 도움을 받으면 좋아질 수 있는 증상이에요! 지금 갖고계신 모든 고민들 불안들 토닥토닥 해드리고 싶어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