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결혼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요즘 정말로 결혼 안할려고 하나요? 결혼은 하면 아이도 안낳을려고 하고.. 경제가 어려워서 그런건가요?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antastic
· 4년 전
음.. 굳이 결혼을 할 이유가 없는것같아요. 좋은 상대를 찾기도 힘들고.. 저도 아이는 안낳기로 결정했어요. 좋은 엄마가 될 자신이 없더라고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ieyoung
· 4년 전
요즘시대는 여성이 아이도 낳고 돈도버는 슈퍼우먼이 되길 원하는데. 그렇게 하려면 직장과 육아의 밸런스가 남성과 동일하게 맞아야하고 직장에서 부여하는 업무가 육아를 하는데 방해가 되지않아야하는데 한국은 그 밸런스는 커녕 아주 비합리적이고. 성차별적인 부분이 아직 많이 남아 있습니다. 아이 하나를 키우는데 돈이 많이 들기도 하지만, 이 나라에서 출산을하면 여성이 남상보다 손해를 많이 봐요. 또한 결혼을 하는순간 가부장제의잔제안에 속하게 되어서 더욱 자신의 주체와는 거리가 먼 삶을 살게되죠. 여성의 행복은 결혼과 출산이 아닙니다. 그걸위해 태어난 사람들도 아니죠. 좀더 자신을 성찰하고 돌아보고 하고싶은일을 찾고 그일을 하며 좋은사람들과 행복한 시간을 만들어가는것이 현재로써는 제일 좋은 인생이 아닌가 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javamocha
· 4년 전
사람마다 다릅니다. 결혼하고 아이를 낳는 가정이 있는가 하면 결혼하고 아이는 없는 가정도 흔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javamocha
· 4년 전
아이있는 가정의 경우, 중견기업이상이면 어지간하면 출산휴가 아주 길게는 못써도 필요할때 보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