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서 벗어나고 싶은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부작용]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과거에서 벗어나고 싶은데..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우울증약을 6년내지 7년정도 복용해온것 같아요. 처음엔 이것저것 먹다가 제가 거처를 자리잡으면서 한 병원에서 쭉 거의 2년동안 먹어온거 같아요. 제 문제는 우울증약을 값자기 끊어버리면 메쓰거워서 못 견디겠어요.. 그래서 의사랑 안먹겠다고 몇십번을 다퉜는지 몰라요. 저야 물론 우울증은 있어요. 그런데.. 또 화가 날 일도 겪었어서(약에 관한 이야기) 먹기 싫은것도 있고 또 내가 누구땜에 평생 이 약을 먹어야 하나 이런 두려움도 많이 느꼈어요. 총체적으로 저는 이 약이 원망스러워요. 먹기 싫어요. 약에서 벗어나서 자유로워지구 싶어요.. ㅠㅠ 그런데 주변에서는 날보고 그냥 약 먹어라는 말이 화밖에 안나네요.. 내맘두 아예 무시해버린채.. 모르겠는데.. 그냥 약이 불편해요. 예전에 한번은 길가다가 값자기 막 토한적 있는데 집에 와서도 막 토한적 있었어요. 그리고 토할것두 없는데다가 배가 엄청 아파서 화장실 가서 앉아있는게 막 힘줄때마다 토나오더라고요.. 엄마가 원망스럽네요..ㅠㅠ 이유는 설명못하겠지만.. 다 약때문인건지 그리고 더 한가지 말하자면 저는 제가 약을 먹게 된게 어쩌면 제가 환자라는걸 지목받는거 같아서 .. 저는 이런 아픈 상황에서 벗어나고 싶은데.. 무시하고 싶은데(어차피 해결못할거면 차라리 무시하자..)약이가 엄마가 자꾸 나를 더 문제 있는 사람 취급하는것도 지겹구 무섭구 화나구.. 그래요.. 첨부터 엄마가 나한테 억지로 먹으라고 한거 맞아요.. 그래서 엄마가 미워요. 위에 말했다시피 저는 이 딱지를 떼어내고 싶어요. 어차피 해결못할거라면 피하고 싶은 문제가 있어요. 진심으로 이 약에서 자유로워지구 싶어요.. 저좀 도와주세요... 제가 평생 이 약을 먹을수는 없어요.. 힘들어요. 약을 먹으면 먹을수록 너는 더 문제있는 사람이다라고 하는것 같아요.. 약을 먹는게 자기 의지대로 먹는게 아니겠어요? 그래야 낫을것을 바라지 않겠어요? 그런데 저는 약을 먹으면 먹을수록 점점더 우울해지는거 같아요.. 갑자기 끊으면 또 부작용이 날꺼고.. 저는 어떻게 해야 좋죠? 나한테는 약이 희망이 아니라 시간을 다시 거꾸로 되돌려서 그때 힘들었던 시간으로 돌아가게 만들어버리는것만 같아요.. 지금 나한테 필요한건 더이상 형식적인 약이 아니라 과거에서 벗어나서 자유로워지는게 아닐까 싶네요..
짜증나무서워지루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avamocha
· 4년 전
약은 차츰 줄이는게 좋으실거같습니다. 마카님 께서는 자신의 문제에 대해 정확히 알고 계신편이시네요. 과거에 어떤일이 있으셨는지 모르지만, 자신의 문제를 잘 알고계시니 과거에 대한 상처도 차츰 벗어날수 있으실꺼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