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아닌 사람이 되고 싶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내가 아닌 사람이 되고 싶어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저는 망상을 좀.. 많이 하는 사람입니다 어떤 망상이냐면 어떤 만화나 소설에서 내가 만든(?) 이 사람이 있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 이런식?ㅎㅎ.. 제가 만든(?) 캐릭터들의 성격이 저를 살짝 닮긴한것같은데 달라요 무슨 말이냐면요 저는 제 스스로가 답답하게 여길정도로 많이 답답한 성격이에요. 겁도 많고, 남의 시선도 신경 엄청 많이 쓰고요. 소심하고요. 은근히 모순적이고.. 아무튼 이런 반면 제가 만든 캐릭터들은 대담하고 용기있고 활발하고. 적극적이고 인싸고,.. 재능도 있고 남의 시선도 그렇게 많이 신경쓰진 않고 그냥 자기 해야할 거 하는.. 대부분 이런 성격들을 가졌어요 그래서 망상을 하고 나면 현실의 나보다 망상의 내가 더 만족스러운, 괜찮은 모습이니까 진짜 그 캐릭터가 되고싶다고 생각을 하게 돼요.. 현실에서 벗어나 자꾸만 망상을 하게되니까 현실의 삶에서 더욱더 멀어져 갈까봐 걱정이..살짝 생기기 시작했어요ㅠㅠ 어떻게 해야할까요?
혼란스러워불안해부끄러워걱정돼재밌어만족해즐거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ustastudent05
· 4년 전
저는 마카님만큼은 아니지만 상상을 되게 풍부하게 해요. 한때는 저도 그런 사람들이 되고 싶다 생각 많이 했었는데, 성격이란게 안 변하는 건 아니더라구요. 본인 의지만 있다면 고치고 싶으신 부분들을 차츰차츰 고쳐나가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물론 억지로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Uri9158
· 4년 전
저도 소설 참.... 참!!!!! 많이 좋아합니다 ㅎㅎ 최근에는 글쓰기에도 관심이 많아졌어요. 근데 어렵더라고요 ㅎ 특히 설정이 너무 어려웠는데 그런 일을 잘 해내시는 걸 보니 부러운 마음이 드네요.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소설이 하나 있어요 '전지적 독자 시점'이라고 유명한 소설인데요. 최근에 완결이난 소설인데 너어어어어어무 재밌어요 강추! 그 소설 주인공이 오랫동안 읽어온 소설 속 주인공을 좋아해왔어요. 아 이게 무슨말이냐면 책 빙의물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캐릭터가 되고싶다고 하셨잖아요 그렇다면 캐릭터가 되기위해 캐릭터처럼 닮기위해 노력해보는것은 어떤가요? 오히려 동경의 대상으로 닮아가는거예요. 분명 매력적인 캐릭터일것 같아요 직접 만드신 캐릭터니 설정에 대해서도 잘 알고 있을거니까 더 유리할것같아요! 재능을 십분 발휘하여 소설을 써보는 것도 좋을것같아요 이런 걱정을 하는 것 자체가 현실적인 분 같단 생각을 해봅니다 아직 크게 걱정 안하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enakie (리스너)
· 4년 전
저도 한 망상을 해본 사람으로서 무척 공감이 됩니다. 살아가면서 어느정도 환상은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현실을 꽃길처럼 더 발전하기 위한 확실한 희망과 동기부여 그리고 지친 마음에 윤활유가 되기도 하니까요. 인간은 보통 다 장단점이 있고, 모순적이고, 이기적이며, 연약하지만, 소설에는 멋진 영웅이 있고, 빛나는 주인공이 있고, 그러한 사람들의 시원스럽고, 비범한 모습에 매료되기도 하지요. 수많은 매력적인 등장인물 중에 자신의 마음을 사로잡는 사람이 어떤 의미에선 자신이 원하는 멘토라는 생각도 들어요. 간절히 바라면 그렇게 이루어지기도 하잖아요~^^ 백세 시대입니다. 지금까지 과거의 시간으로 현재의 사람을 판단할 수 없는 것처럼 미래의 자신이 어떤 유형의 사람이 되는 지는 아무도 모른답니다. 파이팅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