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인관계를 변화시키는 마법의 언어 세마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대인관계를 변화시키는 마법의 언어 세마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그럼요" "그러게요" "그러니까요" 이거라는데 제가 학생이라 그런지 왜 저건지 이해가 잘 안되는데 이해되신 분들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naha32 (리스너)
· 4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저도 이런 말을 많이 들어본 거 같아요. 저는 나름대로, 저 단어들이 모두 '인정'을 뜻한다고 생각했어요. 사람의 의견은 모두 주관적이잖아요? 각자의 상황이나 생각에 따라 다양한 의견을 갖고 있지요. 보통 의견이 달라 충돌하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해요. 근데 내 의견을 말하기 전에 상대방의 의견도 존중하고 인정해주는 말 한마디 말하고 시작한다면 상대방도 내 의견을 경청하고 대화를 이어가기 수월할 거에요. 그래서 저런 말들이 대인관계를 변화시키는 게 아닐까 생각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linaha32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eganumoojoa (리스너)
· 4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지나가다가 이렇게 좋은 글이 있길래 댓글을 달게 되었어요 :) 우선 많은 분들이 보실 수 있는 곳에 이렇게 의미 있는 댓글 달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요!! 제가 생각했을 때는 저 단어들에 '공감'의 표현이 담겨 있어서 대인관계를 변화시키는 마법의 언어라고 불리는 거 같아요. 공감이라는 말이 사람들 사이에서 흔하게 사용되는 말이지만 엄청 많은 뜻이 담겨 있고 큰 영향력을 준다고 생각해요! 또 공감한다는 건 내가 당신의 의견을 지지하고, 당신의 마음을 헤아리고 있고, 그러한 감정을 나 또한 같이 하고 있다는 거라고 생각하거든요 :) 그런 뜻이 담긴 표현을 사람들 사이에서 주고 받는다면 좋은 영향력이 발휘될 수밖에 없을 거 같아요. 제 대답이 도움이 되셨을지 모르겠네요. 마카님 덕분에 저 세 가지 표현을 한 번 상기 하면서 대인관계를 변화시키는 표현에는 또 어떤 게 있을까 알고 싶어졌어요. 감사합니다 마카님 !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Naeganumoojoa 오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 저 덕분에 좋은 말씀 얻어가신다니 뿌듯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