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력함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무기력함
커피콩_레벨_아이콘caffeinated
·4년 전
해야할 일이 눈 앞에 있는데도 결국에는 못하고 미뤄버리고 나중에서야 자책하지만 결국 또 더시 미루고 겨우 빠져나온 우울의 구덩이에 또 빠질까 봐 걱정입니다 무기력함을 없애기 위한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힘들다의욕없음불안해우울불안우울해공허해무기력해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Uri9158
· 4년 전
제가 쓴 글인가 싶을정도로 딱 저와 같으시군요. 무기력함은 정말 힘들죠 어느순간 취미도 빛을 잃고 신기하고 신나는 하루가 점점 벅차고 무료한 하루가 됩니다. 노력을 해도 마음을 바꾸기란 쉽지 않죠. 전 학생의 신분이 길어져서(이것또한 도피성이지만) 집밖으로 안나가는 시기가 길어져 점점 고립되고 무기력해졌죠. 최근 세게 현타도 왔고요. 이렇게 적극적으로 스스로의 문제을 해결하려는 모습에서 벌써 무기력함을 이기고 있는 모습을 발견하게 됩니다. 저 또한 그랬거든요 전 이제 긍정의 말을 쓰며 저같이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 위로의 말과 긍정을 불어주는 댓글을 달도록 노력하고 있어요 보람으로 무기력함을 해소하는거죠. 햇빛이 따사로운 날 산책도 나가시고 항상 똑같은 패턴에서 가끔은 벗어나서 행동해보세요. 근데 요즘 코로나때문에 저도 밖좀 보고싶은데 괜히 더 꺼려지네요 ㅎ 건강 조심하시고요 얼른 극복하시길 바랍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eewhat (리스너)
· 4년 전
도움이 좀 될 수 있을까 싶어 저만의 방법을 얘기해보려해요😊 저는 정말 무기력할때는 딱 하루이틀정도만 잡아두고 마음껏 무기력해해요ㅎㅎ 침대에 누워서 잠만 자거나 멍하니 멍때리는 식으로요. 그렇게 잠시 지내다보면 그 기간이 나름 휴식시간이 되는건지 활동하고 싶은 마음이 들더라구요. 실컷 무기력해하는 기간이 오히려 원동력이 되어 주는것 같아요. 단 여기서 주의할점은 이 기간이 너무 길어지면 안돼요ㅎㅎ 하루정도나 길어야 이틀정도로요!! 너무 길어지면 끝도 없이 무기력해지더라구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싶어 저의얘기를 해봤는데 마카님이 너무 자책하시며 불안해하진 않으셨음 합니다😀 인간은 누구나 무기력할때가 있으니까요:-) 요즘같은 시기에 몸조심하시고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