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존감 높이는 방법 알려주세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불면증|압박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자존감 높이는 방법 알려주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최근 자존감이 너무 떨어져서 우울증을 앓고 있는 고3인데요 최근 공부 해야한다는 압박감때문에 불면증을 앓고 있습니다. 인생이 허무하고 아무생각하기 싫어지는 날이 허다하고 괴롭습니다. 공부하다가 남는 짧은 시간에라도 제 자신을 위한 시간을 써보고 싶어요. 아니 뭐라도 해보고 싶습니다.
스트레스받아무기력해혼란스러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Uri9158
· 4년 전
일기를 쓰는 것도 좋아요 취미를 갖는 것도 좋고요 운동도 아주 괜찮은 방법이고요 좋아하는 거 있으신가요? 하나씩 글로 적어보시는건 어때요? 조금씩 이뤄나가봐욤^-^
커피콩_레벨_아이콘
beavop
· 4년 전
밖에서 공기 마시면서 운동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건강 유의 하시면서 운동과 공부를 병행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ngel74 (리스너)
· 4년 전
안녕하세요. 수험생활, 정말 저라는 사람의 바닥을 보여주는 것 같은 시간들이죠? 저는 열아홉살 때 밤이 오면 세상이 좁아져 몸을 펼 수조차 없게 느꼈었거든요. 그럴 때면 이어폰을 꽂고 좋아하는 노래를 최대로 틀어놓은 후 가만히 울었어요. 그러다 다음날이 오면 햇볕 맞으며 바람도 쐬고, 맛있는 것도 먹으며 제 자신을 달랬답니다. 중요한 건 그러는 시간동안 내가 뒤쳐지면 어쩌지? 라는 고민을 내려놓는 것 같아요. 그 순간 만큼은 세상에 나만 남은 것처럼. 제 속도를 존중해주는 거죠. 결국 그 시간들을 이겨내 수능을 보는 것도 나이니, 그 전에 지치지 않게요. 마카님을 응원하고 있겠습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ebsebs (리스너)
· 4년 전
고3인데 개학도 연기되고 스스로뿐만 아니라 환경조차 도움을 주지 않는 것 같다고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자존감"이라는 틀에서 벗어나서 내 자신을 그대로 마주하는 것도 참 좋은 것 같아요. 자존감이라는 말이 널리 퍼지면서 "내 자존감을 왜 이렇게 낮지"라고 생각하고, 그 생각으로 다시 고통받는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시간날 때 누워서 아무생각 없이 있어도 되고, 음악을 들어도 되고, 나가서 뛰어도 돼요. 그러다 보면 뭔가 하고싶은 게 생겼을 때 충분히 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 있을 거예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