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정받고 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압박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인정받고 싶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foreigner
·4년 전
일본 IT 인재파견회사에서 개발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직장내 저빼고 모두 일본인인데 따돌림이 있는것은 아니지만 외노자로서 남보다 잘해야한다는 압박감을 늘 느끼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마감일까지 매번 일을 못마치고 늘상 남들에게 민폐를 끼치는 게 일상입니다. 아무리 잔업을 해도 일은 끝날 기미가 안보이고... 아무것도 즐겁지가 않아요.
힘들다무기력해실망이야공허해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ookierunrun
· 4년 전
해외에서 일하고 있는 비슷한 외노자로서 너무 공감됩니다. 자신을 너무 엄격한 잣대로 평가하면 잘 될 일도 안 풀릴 수 있어요.. 그러니 취미 생활도 하시고 회사에 대한 부담감을 잠시 내려놓으면 더 좋은 결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외노자 파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eganumoojoa (리스너)
· 4년 전
혼자 타지에 나가서 안 그래도 외로우실 텐데 직장에서 일도 마음처럼 잘 되지 않아서 힘드실 거 같아요.. 같은 나라 사람들끼리 모여 있어도 힘든 곳이 직장인데, 마카님 이때까지 견디시느라 정말 고생 많으셨어요..!! 일을 잘 하려는 것도 좋고 끝까지 해내려는 의지도 좋지만 어떤 일에 너무 힘을 실다 보면 오히려 일을 저 그르칠 수도 있을 거 같아요ㅠㅠ 그리고 사실 마카님께서 매번 열심히 끝까지 해 보려고 하는데 다 못 끝내는 건 애초부터 하루 안에 다 못 끝낼 양으로 할당 받은 거일 수도 있어요! 그러니 내일부터 직장에 나가면 무조건 완벽하게 다 끝내자! 라는 마음보다는 '최소한 내가 끝내고 가는 곳까지는 실수 없이, 문제 없이 천천히 잘 마무리 짓고 집에 가자!' 하는 마음으로 해 보시는 게 어떨까요? 언뜻 보면 비슷해 보이는 말이지만 그래도 마음가짐을 좀 더 여유롭게 가지는 거에서는 일의 결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해요! 속도보다는 정확성을 우선으로 해 보고, 일하는 양과 속도를 점차 늘려가는 거죠!! 사내 따돌림이 없다는 걸로 보아서는 마카님께서 일을 다 끝내지 못 한다고 해서 면박을 주고 괴롭히는 사람은 없어 보이는데 맞나요? 조금만 여유를 가져도 돼요 마카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