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의 저는 변한걸까요? 과거의 저를 보면 후회되네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짝사랑]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지금의 저는 변한걸까요? 과거의 저를 보면 후회되네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올해 예비 고3입니다.. 저는 항상 좋은일만 놓치고 살았던 것 같아요. 고1때는 좋은친구들과 짝사랑했던 여자애를 놓치고ㅠㅠ 고2때는 초반 빼곤 딱히 좋았던 기억은 없었네요..고3에는 공부에 더 집중해야겠지만.. 또 좋은친구를 놓칠까봐 걱정되고 한편으로는 어쩔줄 모르겠네요.. 저는 사회성이 그렇게 좋은편이 아니에요.. 다른친구들이 저랑 친해지고 싶다는 신호도 잘 감지하지 못하는 편이고.. 무작정 말을 걸었다간 말실수 일까봐 걱정이네요.. 정말 좋은친구를 놓치고 싶지 않고, 혼자 공부도 열심히 하고싶은데.. 혹시나 심각한 문제 없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eavop
· 4년 전
일단 공부하시고 대학 좋은곳 가시면 고등학교 친구들도 더 생기고 대학가서도 친구 많이 만납니다. 너무 많이 만나서 힘들정도에요 ㅠㅠ 참고로 저는 정말 사회성 0입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beavop 음.. 인생은 관계가 전부가 아니라는 말을 하고싶은거죠?ㅎㅎ 그게 아니라도 전 상관없어요. 큰 위로가 됬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kanza32 (리스너)
· 4년 전
저는 마카님께서 생각하시는 방향이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고1, 고2 때 아쉽게 놓쳤던 관계들을 고3때는 꼭 챙겨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보통 공부랑 인간 관계를 분리해서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사실 입시같이 긴장감이 높은 일들은 튼튼한 인간 관계가 밑바탕이 되어야 더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는 경우가 더 많기도 합니다!! 신경쓰이시는 일들도 많으시겠지만 친구들과의 관계도 잘 가꾸어 가시면서 공부에도 신경쓰시면 입시 결과 면으로도 고등학교 시절 추억 면으로도 가장 좋은 방향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