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쌤이 제 뒷담을 깠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일반 고민
Je14
3년 전
학원쌤이 제 뒷담을 깠어요
안녕하세요.. 저는 평범한 인문계 고등학교를 다니고 있는 18살 여학생입니다. 어떤 말부터 해야 할지 모르겠어서 뒤죽박죽일수도 있는 점 양해부탁드려요. 일단 저는 영어 수학을 함께 가르치고 있는 학원을 중2 후반부터 다니고 있습니다 그런데 영어가... 성적도 성적이지만 학원선생님의 수업방식도 저랑 안맞고 풀으라고 문제를 줬으면서 자꾸 앞에서 쓸데없는 질문을 던지시고 말 그대로 공부를 할수 없는 분위기였습니다. 그런 이유들 때문에 선생님과 저는 가끔 까칠하게 대화한적도 있었어요. 그리고 방학인 지금, 도저히 영어학원을 다닐수가 없을것 같아서 영어쌤이 원장님이다보니까 엄마가 어저께 직접 전화로 영어만 끊겠다고 하고 저는 오늘 영어수업을 같이 들었던 친한 학원 친구에게서 충격적인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친구는 어제 영어수업을 들으러 영어쌤이 운전하시는 학원차를 타고 가고 있었는데 영어쌤이 갑자기 제 욕을 했었다고 얘기하더라고요. 그래서 정확하게 어떤 욕을 했냐고 물어보니까 어떤식이냐면 제가 왜 끊은건지 이유도 모르면서 제 친구한테 ☆☆☆은 걔네 엄마가 걔한테 대주는 학원비가 아까워서 끊으라고 한거같다는 둥 맨날 게임만 하니까 지가 성적이 안나오는걸 집에서 엄마한테 짜증낸거 같다는둥 절 무슨 패륜아로 만들고 맨날 게임만 하는 애로 보고 진짜 짜증나 죽겠더라고요. 원래 제 성격같으면 당장 가서 따질텐데 그쌤이 원래 끊는 애들 뒷담을 아무렇지도 않게 하기도 했었고 제가 아직 수학은 다니니까 앞으로 그쌤 얼굴 계속 봐야하고 학원차도 그쌤이 태워주는데 따졌다고 뒤끝있게 행동하시는거 아닐까싶더라고요 그래도 전 너무 기분이 나쁘고 속상하고 억울해서 따져야겠다고 결심을 하고 그 이야기를 들려준 친구에게 니 입장이 곤란할수도 있으니까 양해를 구하겠다 니가 해준 이야기를 부모님과 학원선생님께 꺼내도 되냐 이런식으로 물어봤더니 학원을 앞으로도 다닐 예정인 본인한테는 너무 곤란하고 일이 커지는게 싫다고 하더라고요. 진짜 너무 답답하고 화납니다. 그렇다고 친구 입장을 고려하지 않을수도 없고 또 그냥 참고 넘어가기엔 너무 기분이 더러운겁니다 아무리 잊을려고 해도 잊을수가 없는 기분나쁜 ***이기에 답답할따름 입니다.......;; 저 어떻게 해야할까요..?
엔젤링혼란스러워속상해괴로워성숙감정정상억울
전문답변 추천 1개, 공감 10개, 댓글 4개
상담사 프로필
김바라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3년 전
성숙한 사람
#화 #억울 #성숙 #감정 #정상
마카님, 안녕하세요. 전문상담사 김바라입니다. 위의 프로필을 클릭하시면 저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마카님께서는 중2후반부터 지금까지 다니고 있는 학원에서 영어를 끊으셨는데, 끊은 것 때문에 학원 선생님이 뒷담화한 것을 알게 되어서 화가 나시는 군요. 당장 가서 따지고 싶은데 친구의 입장과 계속 학원에 다녀야 하는 내 입장 때문에 말을 못해서 더 답답하고 화나는 상황이시군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는 미성숙한 사람의 불쾌한 행동 때문에 당연하게 화가 나신 것입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마카님께선 기분이 나쁘고 속상하고 억울하시고 답답하고 화나는 것은 당연한 반응입니다. 그 영어 선생님이 어른답지 못하고 인격적으로 미성숙한 사람입니다. 마카님께서 학원을 끊어서 영어 선생님이 경제적인 면이 안 좋아져서 속상하실 수 있는데 그것을 학생에게 그런 식으로 풀어선 안 되는 것이죠. 선생님이 앞뒤 분관을 못하고 잘못된 처신을 하신 것입니다. 마카님이 그 영어 선생님보다 인격적으로 성숙하신 것 같네요. 영어 선생님 때문에 부정적인 감정을 느끼는 것은 정상이십니다. 성숙한 사람들도 감정을 느끼는데 그 감정대로 행동하는 것이 아니라 감정은 잘 느끼지만 이성적으로 행동하는 것입니다. 마카님께서는 친구입장과 계속 학원을 다녀야 하는 자신의 입장을 잘 고려하시는 것은 성숙한 사람이라는 증거이십니다. 그리고 그냥 참으면 병이 나는데 이렇게 상담을 신청하신 것도 참 잘 하신 행동입니다.
마카님의 사연에 담긴 한정된 정보에 근거한 공개상담이기에 방향과 내용이 한계를 지닐 수 있어요. 마카님의 문제를 해결하고 변화를 할 수 있는 전문 심리상담을 추천드립니다.
syoun1115
3년 전
ㅡㅠㅠ
Je14 (글쓴이)
3년 전
@!1a3632777ec964c57a9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 덕분에 생각하지 못하고 있었던 것들을 다시 생각해 볼 수 있게 되었네요! 답글 남겨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스카이님의 의견을 바탕으로 최선의 방법을 선택해보겠습니다!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랄게요 😊
sgy0421
3년 전
제 생각은 학원은 많으니 학원을 옮기시거나 혹여나 마카님께서 학원을 늦게다니셔서 또는 학원이 본인에게 안맞을 수 있어요. 그럴경우에는 인강을 듣고 스스로 공부하는 것도 괜찮다고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