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왜 살면서 뭐 하나 열심히 한 게 없을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나는 왜 살면서 뭐 하나 열심히 한 게 없을까? 열심히 했다고 생각했는데 결과 보면 그것도 아닌 것 같다. 분명 어릴 땐 재능 많은 아이였는데 공부도 잘하고 미술에도 소질 있는 아이였는데 부모님이 내게 주신 많은 재능을 하나라도 꽃피우지 못한 것 같아서 슬프다. 그리고 지금도 충분히 어려서 아직 기회가 많은데 후회만 하고 넋두리나 하고 있는 나 자신이 한심하다. 매번 다짐만 하고 실행에 옮기지 못하는 내가 한심하다. 내년에는 이런 고민이 필요 없는 사람이 되어있었으면 좋겠다.
답답해속상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llolisa
· 4년 전
계속해서 열심히 하면 그 결과가 보일꺼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odDay365 (리스너)
· 4년 전
마카님께서 결과가 좋지않앗다고해서 그 과정이 열심히하지 않은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아요ㅎㅎ 열심히해도 결과가 안나올때도 잇고 실수를 할때도 잇으니까요. 그렇기에 그순간은 마카님께서 생각하신대로 열심히하셧을것이란 생각이 들어요ㅎㅎ 그리고 나이가 어리든 많든 후회도 할수있고 지금처럼 얘기도할수잇죠. 무엇보다도 마카님 말씀대로 아직 어리고 기회도 많다는것이고 그것을 깨달앗다는것이 중요한것같아요. 그러니 그런 자신을 한심하게 여기시며 후회하시기보단 이제부터라도! 라는 생각으로 하나씩 해보셧음 좋겠어요. 특히 다짐하고 실행에 옮기지 못하는것을 공책같은곳에 써놓으시거나 눈에 보이는곳에 써놓으니고 하나씩 해보고자하시는것도 좋을것같아요. 살면서 후회없이 살긴 어려울것같지만 그래도 그런 노력을 하신다면 마카님께서 내년엔 본인이 좀더 원하는 사람과 가까워질것이라 생각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GoodDay365 많은 위로 얻고 갑니다. 감사합니다!